이루다, 차세대 레이저 기기 '리팟' FDA 승인 획득.."해외 진출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루다(164060)가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차세대 레이저 기기 리팟(reepot Nd:YAG laser system)에 대한 시판 전 신고(510k) 승인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김용한 이루다 대표는 "리팟의 미국식품의약국 승인이 생각보다 빨리 이루어짐에 따라 당초 미국 시장 공략에 대한 계획을 전면 수정해 시장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것"이라며 "유럽의 CE 승인까지 마무리되면 리팟이 전세계 레이저 의료기기 시장에 혁신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5억원 투입해 혁신 기술 적용
"예상보다 빠른 승인..신속 대응"
이루다(164060)가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차세대 레이저 기기 리팟(reepot Nd:YAG laser system)에 대한 시판 전 신고(510k) 승인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루다는 지난 4월 '리팟'에 대해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한 이후, 빠른 속도로 FDA 승인을 추진해왔다. 이번 승인을 시작으로 유럽 등 해외에서 추가 승인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리팟은 532㎚ 파장의 Q-Switched ND:YAG 레이저 소스에 ‘VSLS’ 기술이 적용된 기기다. ‘시크릿RF’에 이어 차세대 실적 성장을 견인할 이루다의 시그니처 장비이다. 지난 5년간 약 45억 원 이상의 연구개발비가 투입되었으며 지난 9월 17일 현장 의료진을 대상으로 론칭 행사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판매가 진행 중이다.
김용한 이루다 대표는 “리팟의 미국식품의약국 승인이 생각보다 빨리 이루어짐에 따라 당초 미국 시장 공략에 대한 계획을 전면 수정해 시장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것”이라며 “유럽의 CE 승인까지 마무리되면 리팟이 전세계 레이저 의료기기 시장에 혁신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루다는 그동안 시크릿RF와 프락시스 제품군, 관련 소모품을 통해 올해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작년 상반기 대비 각각 58.9%와 100.5% 늘어난 218억 원, 38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상반기에만 벌써 지난해 전체 수준에 근접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원영 옆 그 친구 누구지?…'파격 발탁' 신인모델 알고보니
- 고추 한입 먹었는데 '애벌레' 꿈틀…생산자 '자연스러운 일'
- 1000만 탈모인의 희소식…'모낭 없는 머리카락도 심었다'
- 중고차 직원이 꼽은 '차박용 車' 1위는 팰리세이드…3위는?
- 대학병원 천장서 대소변 쏟아져…환자 가족 덮친 '오물 날벼락'
- '폭락, 폭락' 패닉인데…자산가 몰리는 이 상품은 [서지혜의 SML]
- '치사율 97%'…뇌 먹는 '아메바' 美 전역 확산 '초비상'
- '택시는 실내입니다'…내일부터 야외서 '완전 탈마스크'
- '아이 내복 '사치'라던 짠돌이 남편, 안마방 단골이었어요'
- 세입자 없다, 곳곳 난리…'집주인 패닉, 끝 아니다' [코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