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 "제주도에서 드론 쇼 감상하세요" [Geeks' Briefing]

김종우 2022. 9. 26. 15: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26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파블로항공은 2020년 기아 뉴 로고 언베일링 행사에서 300여 대의 불꽃드론쇼로 기네스 기록을 세운 바 있다. 기존 드론쇼에 불꽃, 멀티미디어, XR 등 다양한 기술을 융합한 특화된 드론쇼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파블로항공 제공)


"제주도에서 XR 드론 아트쇼 감상하세요"

파블로항공은 XR 드론 아트쇼 '플라잉아트 인 제주'를 내달 5일 선보인다. XR 기술이 융합된 300대의 군집 드론과 불꽃쇼, 음악, 무용수들의 춤이 어우러진 뮤지컬 공연이다. 이 공연은 제주지역특화 콘텐츠 개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멀티미디어 드론쇼 전문 기업 파블로항공과 XR 콘텐츠 제작 업체 덱시브가 공동 제작했다. 공연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BMW와 손잡은 서울로보틱스, 308억원 시리즈B 유치

서울로보틱스가 KB인베스트먼트, 퓨처플레이, 노앤파트너스, KB증권, KDB산업은행 등으로부터 308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2017년 문을 연 서울로보틱스는 3D 라이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인프라를 통한 자율성'이라는 접근법을 제시해 자율주행 시스템을 차량이 아닌 인프라에 배치하는 방식을 사용 중이다. 서울로보틱스의 '레벨5 컨트롤 타워'는 독일 BMW 공장에서 완성차 물류 자율주행에 상용화를 시작했다. 

브랜디, '하루배송' 연간 거래액 500% 성장

여성 패션 앱 브랜디는 '하루배송' 서비스가 론칭 후 3년 만에 연간 거래액 500% 성장을 이뤄냈다고 발표했다. 브랜디의 하루배송 서비스는 오늘 주문하면 내일 도착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2019년 3월 처음 선보였다. 서울의 경우 주문 당일 배송받는 '저녁도착'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하루배송은 2019년 3월 이후 1년 만에 200% 성장했고, 이후 2년간 연평균 100% 이상 성장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난 2월 기준 주문 회원 수는 480만명을 넘어섰다. 브랜디 회원의 10명 중 8명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셈이다.

당근마켓 "첫 광고시 10만원 돌려드려요"

당근마켓이 자사 광고 서비스 신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11월4일까지 최대 10만원을 광고 캐시로 돌려주는 페이백 프로모션을 연다. 당근마켓 광고는 누구나 동네 광고를 만들고 노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게 오픈이나 이벤트 소식부터 반려견 찾기, 과외 알바 구하기 등의 소식들을 지역 주민들에게 알릴 수 있다. 종이 전단지를 활용했던 번거로운 과정을 대폭 줄였다는 설명이다. 

웨어러블 방광 모니터링 기기 개발한 스타트업, 시드 투자 유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웨어러블 방광 모니터링 기기 개발 기업 ‘메디띵스’에 시드(초기) 투자했다.

메디띵스는 인체에 무해한 근적외선과 딥러닝을 이용한 웨어러블 IoBT 방광 모니터링 기기를 개발했다. 요의를 느끼지 못하거나 불명료하게 느끼는 신경인성 방광 환자를 위한 제품이다. 인체에 무해한 근적외선을 이용하여 방광의 소변량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핸드폰과 모니터로 정보가 전달된다. 24시간 몸에 패치 형태로 부착하거나 벨트 형태로 방광 위 피부에 착용하면 된다.

발란, 포츠그룹과 온라인 독접 파트너십 체결

명품 커머스 플랫폼 발란이 포츠그룹과 온라인 독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포츠그룹은 포츠1961, 포츠퓨어, 포츠브이 등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럭셔리 패션 그룹이다. 캐나다 출신 사업가 루크 타나베가 1961년 설립한 브랜드다. 발란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포츠그룹 내 3개 브랜드를 앱을 통해 선보인다. 

마이리얼트립, 여행 정보·예약업체 인수

여행 스타트업 마이리얼트립이 K콘텐츠 관련 여행지 정보 제공 및 예약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립을 인수했다. 

스타트립은 인기 드라마 촬영 장소, 스타가 방문한 카페, 뮤직비디오 촬영 장소 등 K콘텐츠에 등장한 한국 관광지 정보를 찾는 외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다국어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기존의 획일화된 관광지 정보 및 언어의 장벽 등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K콘텐츠와 관련된 장소의 정보를 ‘BTS 뮤직비디오 촬영지’, ‘블랙핑크 단골 식당’과 같이 연관 스토리를 부여해 K콘텐츠 팬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판교 창업존서 '2022 경기 스타트업&아트 페스티벌' 열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카이스트원클럽(KOC),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KESIA)가 공동 주관하는 '2022 경기 스타트업&아트 페스티벌(GSAF)'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GSAF는 소상공인, 로컬 크리에이터, 스타트업 등 경기지역 창업 생태계 구성원간 활발한 교류와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기술 개발과 투자 활성화를 위한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판교 창업존에서 진행됐다. 행사 기간 동안 스타트업 관계자 약 750명이 참여했다.

올가을 가구 인테리어 트렌드는? 오늘의집, 'O! 프리미엄위크' 진행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은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제공하는 '오! 프리미엄위크(O! Premium Week)'를 실시한다. 내달 9일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는 2022년 F/W 시즌 트렌드를 이끌 '핫'한 인테리어와 라이프스타일 상품들을 접할 수 있다. 가구, 조명, 가전, 수납, 주방 등 카테고리의 3000여 개 상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별해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릴레이 세일'도 진행한다. 헤이, USM, 프리츠한센, 비트라 등 4개 브랜드가 참여해 특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