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충장축제 연계 '버스커즈 월드컵' 제작발표회

광주=정태관 기자 2022. 9. 26. 15: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가 충장축제 세계화를 위해 '제19회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제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 제작발표회를 열고 홍보에 나셨다.

광주광역시와 동구는 26일 시청에서 10월 열리는 '제19회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충장축제)'의 연계행사인 '제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 홍보를 위한 킬러콘텐츠와 라인업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 전 세계 뮤지션들 팝·락·블루스 등 다채로운 무대 펼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임택 동구청장이 26일 오전 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충장축제, 버스커즈 월드컵 킬러 콘텐츠 및 라인업 발표회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함께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사진=광주시
광주광역시가 충장축제 세계화를 위해 '제19회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제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 제작발표회를 열고 홍보에 나셨다.

광주광역시와 동구는 26일 시청에서 10월 열리는 '제19회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충장축제)'의 연계행사인 '제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 홍보를 위한 킬러콘텐츠와 라인업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기밴드 '잔나비'의 광주 홍보노래인 '드랍 더 빛고을' 최초 공개 △축제 홍보영상 상영 △버스커즈 월드컵 킬러콘텐츠와 라인업 발표 △영국·미국·이탈리아 등 해외 참가자들의 영상메시지 송출, 강기정 시장과 임택 동구청장이 현장 인터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정형균 제19회 광주충장월드페스티벌 총감독은 본선 진출자 라인업을 발표하고 충장축제의 전반적인 행사 개요 등도 설명했다.

시 대표 축제인 충장축제의 글로벌 프로젝트 일환으로 올해 처음 열리는 버스커즈 월드컵은 총상금 1억9400만원의 전 세계 음악인들이 참여하는 대형 경연대회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예선에만 47개국 539팀이 참여했다. 2차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 팀을 최종 확정했으며 국내를 비롯해 영국·이탈리아·호주·포르투칼·캐나다·독일·태국·그리스·핀란드·브라질·도미니카공화국·페루 등 25개국 120개팀 327명이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 가요·팝·국악·블루스·락·클래식·기타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팝 클래식 커버곡을 통해 모든 연령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영국의 샬롯 캠벨, 스페인 거리 곳곳에서 열정적인 기타와 노래로 시선을 모은 정열의 거리 악사 보르하(Borja Catanesi), 태국 전역에서 예술가와 대중에게 인정받고 있는 젊은 뮤지션 차하모(Chaharmo)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수많은 구독자를 확보하며 쟁쟁한 실력을 뽐내온 이색 경력의 세계적인 버스커가 대거 참여한다.

버스커즈 월드컵은 10월8일부터 17일까지 10일 간 진행되며 주 무대는 5·18 민주광장과 아시아문화전당(ACC) 하늘마당 일원이다. 이와 별도로 시 전역에 버스커즈 프리존 무대를 설치해 시민들이 거리 곳곳에서 전 세계 버스커들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대회 기간 동안 국내외 음악인들을 비롯해 65만명의 일반관람객이 광주시를 방문해 약 720억원의 경제효과가 예상되며 시는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광주를 K-팝의 명소로 각인시키는 동시에 영국의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과 같은 세계적 관광축제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올해는 충장축제가 광주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가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이번 버스커즈 월드컵을 통해 광주가 전 세계 뮤지션들의 놀이터가 되고 활력과 재미 가득한 도시로 가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여중생 성폭행' 라이베리아 공무원 2명 구속
'손담비 손절설' 진짜였나… 소이, 뭐라 했길래
"수육국밥 주문하려고요"… 경찰에 전화한 여성은?
"아기 낳는 데 3분"… '전참시' 홍현희, 초고속 복귀
곽도원,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 면허 취소 수치
오랜 침묵 깬 여배우 "드라마 제작자가 상습 성추행"
"영끌족, 급급매 내놓나" 주담대 금리 0.22%p 올라
빨리 주유해… 휘발유값, 일주일새 17원 '뚝'
크러쉬 공황장애… "노래 부르는데 숨 안쉬어져"
피아노 치던 친모 살해… 24세 男 배우, 누구?

광주=정태관 기자 ctk33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