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쉬었던 콘서트들 속속 제자리로..KB국민은행 Liiv 콘서트, 성황리에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5회?를 맞는 리브콘서트는 국민은행이 MZ세대(1980~2000년대 생)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된 대규모 문화 이벤트다.
국민은행 관계자는"3년 만에 열린 리브콘서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다시금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리브콘서트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적극 소통하고 공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객 1만 명 초청하며 성황리에 콘서트 마쳐
친환경 물품 제공에 소외된 약자 초청…‘ESG콘서트’로 자리매김
KB국민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2022 Liiv(리브) 콘서트에 고객 1만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5회?를 맞는 리브콘서트는 국민은행이 MZ세대(1980~2000년대 생)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된 대규모 문화 이벤트다. 2019년 이후 코로나19 유행으로 중단했다가 3년만에 재개했다. 티켓 응모 이벤트에만 총 12만 명이 몰리며 예약 경쟁대수는 24:1을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 23일 콘서트는 MC를 맡은 가수 정세운과 김도연이 오프닝 무대로 막을 올렸다. Kep1er(케플러), 헤이즈, 그레이와 로꼬, NCT DREAM등 초호화 출연진이 차례로 무대에 올랐다. 마지막 무대에는 K-POP의 아이콘인 싸이가 올랐다..
국민은행은 이번 리브콘서트가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콘서트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관객들에는 플로깅백, 생분해성 플라스틱병을 사용한 생수, KF-94마스크가 제공됐다.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휠체어석 제공) 고객 120여 명을 특별 초청해 함께 공연을 즐기며 그 의미를 더했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과 이재근 국민은행장은 이벤트 부스를 방문해 콘서트장을 찾아준 고객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국민은행 여자프로농구단 KB스타즈의 주장 염윤아와 최지선 등 농구선수들과 e스포츠팀 리브샌드박스(롤팀) 소속 클로저와 엔비 선수도 콘서트장을 찾아 함께 축제를 즐겼다.
국민은행 관계자는“3년 만에 열린 리브콘서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다시금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리브콘서트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적극 소통하고 공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선형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대우조선해양, 21년만에 한화에 팔린다…정부·산은, 매각 확정
- 尹 ‘욕설 논란’에 침묵하던 이준석 “나라 걱정하면 당원 가입이 정답”
- 대전 아웃렛 화재, 사망자 2명으로...‘전기차 충전중 폭발 가능성’
- 서행하던 제네시스 뒤로 쾅쾅쾅…영동고속도로 여주분기점서 12중 추돌사고
- [단독]“유부남이면 꺼질게”…중년남성 피말린 20代 스토킹녀
- ‘비속어 논란’ 악영향?...尹지지도, 지난주초 36.4%→주말 32.8%[리얼미터]
- ‘이XX’ 발언 논란에 尹 “사실과 다른 보도로 동맹훼손, 국민 위험에 빠뜨리는 일”
- ‘여자 무솔리니’, 100년 만에 이탈리아 첫 극우총리 탄생
- 은행창구 고객들 어쩌나...“5년여간 폐쇄된 은행점포 1112곳”
- “중국의 대만 공격시, 北도 도발 가능성”… 尹 “北대응 최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