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내선 탈 때 신분증없이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신분증 없이 국내선 탑승 수속이 가능한 'KB바이오인증 공항연계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은행에 등록한 바이오정보(손바닥 정맥)를 이용해 신분증 없이 휴대전화 번호 입력으로 탑승 수속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바이오인증 공항연계 서비스는 은행에 등록된 바이오정보를 비금융 분야와 연계하여 이용하는 첫 사례다"며 "향후 비금융 분야와의 연계 서비스를 확대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손희연 기자)KB국민은행은 신분증 없이 국내선 탑승 수속이 가능한 'KB바이오인증 공항연계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은행에 등록한 바이오정보(손바닥 정맥)를 이용해 신분증 없이 휴대전화 번호 입력으로 탑승 수속이 가능하다.
국내 14개 공항에서 국내선 탑승 수속 시 이용할 수 있으며 영업점 창구, KB모바일브랜치, STM을 통해 서비스 등록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바이오인증 공항연계 서비스는 은행에 등록된 바이오정보를 비금융 분야와 연계하여 이용하는 첫 사례다”며 “향후 비금융 분야와의 연계 서비스를 확대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손희연 기자(kuns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규제완화로 6월말 보험사 RBC비율 9.4%p 상승
- 애틀랜타 연은 총재, 2% 인플레 목표치 달성 낙관적
- 3년 만에 재개된 KB국민은행 '리브 콘서트' 성료
- 원·달러 1420원 돌파…13년 6개월 만
- 반도체특별법 국회 본회의 통과…'R&D 주52시간 예외'는 빠져
- 삼성전자 "올해 HBM 매출 전년比 3배 목표"…출하량 100억Gb 넘을 듯
- 현대차, 올해 휴머노이드·스마트카 본격 시동…"미래투자 원년"
- 휴머노이드가 의류 포장…사람 공정에 그대로
- 2035년까지 퀀텀칩 세계1위 달성…양자 클러스터 올해 7월 지정도
- '사법 리스크' 벗어던진 함영주…"생산적 금융에 역량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