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유럽당뇨학회서 바이오신약 연구결과 3건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약품은 지난 19~23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럽당뇨학회(EASD)에 참가해 바이오 혁신 신약, 고인슐린혈증 치료 신약을 포함해 주요 연구 총 3건을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밖에 세계 최초 주 1회 투여 제형의 선천성 고인슐린혈증치료 바이오 신약으로 개발 중인 '랩스글루카곤 아날로그' 연구 결과도 발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은 지난 19~23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럽당뇨학회(EASD)에 참가해 바이오 혁신 신약, 고인슐린혈증 치료 신약을 포함해 주요 연구 총 3건을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주요 연구는 삼중 작용 바이오 혁신 신약 ‘랩스트리플 아고니스트(HM15211)와 선천성 고인슐린혈증 치료 바이오 신약 ‘랩스글루카곤 아날로그(HM15136)’에 대한 결과이다. 각각 2건과 1건이다.
랩스트리플 아고니스트는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 치료 신약으로 개발 중이다. GLP-1 수용체, 글루카곤 수용체 및 GIP 수용체를 모두 활성화하는 삼중 작용 바이오 혁신 신약을 목표로 한다. 한미약품은 다중 약리학적 효과를 바탕으로 NASH 환자에게서의 지방간과 간 염증, 간 섬유화 등의 복합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회사에 따르면 현존하는 대부분의 간 염증 및 간 섬유화 모델에서 유의미한 치료 효능을 확인했다.
이와 함께 랩스트리플 아고니스트가 특발성 폐섬유증(IPF) 모델에서 폐 기능 및 생존율도 개선한다는 연구 결과 발표가 이어졌다. 이를 통해 미충족 의료수요가 큰 폐섬유증으로도 치료 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한미약품은 내다봤다.
이 밖에 세계 최초 주 1회 투여 제형의 선천성 고인슐린혈증치료 바이오 신약으로 개발 중인 ‘랩스글루카곤 아날로그’ 연구 결과도 발표됐다. 비만 유도 모델에서 체중, 지방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모두 효과적으로 개선했고, 만성신장질환 동물에서 요중 알부민 배설과 ACR(알부민 크레아티닌 비율)에서도 효과를 나타냈다.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이사 사장은 “최근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미국명 롤베돈)’의 미국 FDA(식품의약국) 승인을 계기로 바이오신약에 적용된 플랫폼 기술 ‘랩스커버리’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며 “랩스커버리 기술이 적용된 랩스트리플 아고니스트와 랩스글루카곤 아날로그의 선행연구와 이번 임상 연구를 토대로 빠른 시일 안에 혁신 치료제로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고령자 90%는 연금 수령하는데… 절반은 月평균 42만원도 못 받아
- 민주 “한덕수 탄핵안, 오늘 발의·내일 표결”
- [단독] 강남 대부업체 2000억 폰지사기 의혹… 서울시·금감원 감독 공백에 7년 방치
- 선박 건조 2·3위 韓·日, 조선업 부흥 나선 美 잡기 경쟁
- 유아인 63억 이태원 집, 7세 어린이가 샀다… 전액 현금 지불
- “비행기로 공수했다”... ‘사이버트럭 1호 소유주’ 유명 가수 정체는
- [2025 딥테크] 비행택시 날고 공장서 일하는 휴머노이드...2025년 실현될 新기술
- ‘MAGA’ 크리스마스 장식품 13만원…트럼프, 취임 직전임에도 굿즈 판매로 돈벌이
- ‘3조 클럽’ 앞둔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고민… 마트 빼고 식음료 확장?
- K9 자주포 수출 숨은 공신 탄약운반차… 분당 12발 자동 적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