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한계가 뭐죠? '법대로 사랑하라' 꽉 채우는 인간 소화제

연휘선 2022. 9. 26. 14: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이승기의 한계는 뭘까.

'법대로 사랑하라'에서 이승기가 장르 불문 소화력을 뽐내고 있다.

이승기는 최근 방송 중인 KBS 2TV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에서 남자주인공 김정호 역으로 열연 중이다.

이승기의 친근함은 '법대로 사랑하라'에서 큰 무기로 작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연휘선 기자] 가수 겸 배우 이승기의 한계는 뭘까. '법대로 사랑하라'에서 이승기가 장르 불문 소화력을 뽐내고 있다. 

이승기는 최근 방송 중인 KBS 2TV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에서 남자주인공 김정호 역으로 열연 중이다. 김정호는 극 중 괴물 천재로 불리는 검사 출신의 한량 건물주로 묘사된다. 이에 이승기는 '돌파형 로코'라는 새로운 계보로 드라마 '입덕'을 유발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승기의 캐릭터 소화력이 물이 올랐다는 평이다. 제작진이 필승카드로 내세운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이승기가 맹활약 중인 것. 이와 관련 '이승기 표 김정호'의 매력 포인트를 살펴봤다. 

# 완급조절 코믹

이승기의 친근함은 '법대로 사랑하라'에서 큰 무기로 작용했다. 다시 돌아온 로맨틱 코미디에서 힘을 뺀 자연스러운 코믹 연기로 극에 활력을 북돋으며 시청자들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리고 있는 것. 이승기는 2회에서 개업 떡을 먹다 질투에 사로잡혀 '떡 걸린 정호'로 변신, 강렬한 슬랩스틱을 보여주며 폭소를 터트렸다. 더욱이 이승기는 섬세한 완급 조절이 절묘하게 적용된 코믹 연기로 매회 결이 다른 색다른 웃음을 자아내고 있는 터. 5회에서 법원 기록 복사물을 깜박한 김정호는 오백장이 넘는 사건 기록들을 모두 기억해내며 뇌섹남 면모를 뽐냈고, 이 와중에 따가운 시선을 보내는 김유리(이세영)를 피해 서류 뭉치로 요리조리 밀당하는 센스있는 제스처로 자동 미소를 유발해 산뜻함을 더했다.

# 애절한 감성의 멜로

이승기가 맡은 김정호는 17년간 한 여자만 짝사랑하는 남자로 현실 세계에서는 만나기 힘든 비현실적 캐릭터지만, 이승기는 청정 비주얼과 순애보 열연으로 김정호의 개연성을 완성했다. 김유리가 로카페에 등장한 후 다시 마음이 요동치는 김정호를 오롯이 그린 이승기는 김유리의 행보에 사사건건 간섭했지만, 항상 애절함이 차 있는 눈빛으로 설렘을 안겼다. 4회 아동학대 친모가 있던 집에서 김유리의 안전만 생각했던 김정호는 김유리에 대한 걱정과 경계로 몸을 사리지 않았고, 5회에서는 헌법소원을 하는 김유리의 성공을 위해 사진을 찍어주며 햇살 같은 표정을 지어 여심을 저격했다. 또한 로카페 습격을 지시한 이편웅(조한철)을 만나고 돌아온 후 김유리를 만나자 어쩔 수 없이 무너진 채 선보인 ‘묵음 눈물 포옹 엔딩’은 절절함을 극도로 끌어올려 감정을 배가시켰다.

# 냉철한 포스

이승기는 히 이편웅의 활약이 커질수록 더욱 파장이 커지는 카리스마는 말랑했던 김정호에 반전을 선물하며 극의 긴장감을 일으켰다. '슈트 정호'로 변신해 이편웅의 부하를 만난 순간에는 독기 어린 눈빛을 장착한 채 차디찬 경고와 사생결단 대치를 선사했다. 칼을 휘두르며 반항하는 부하를 순식간에 제압했던 김정호가 "너 누구냐고!"라 포효하는 이편웅 부하에게 "나 개 주인"이라는 담백한 대사를 묵직하게 던지며 분위기를 장악했던 것. 더불어 로카페를 찾아와 도발하는 이편웅에게 분노한 김정호는 벼락같은 발성과 칼날 같은 시선으로 이편웅을 향한 자비 없는 경고를 날려 카리스마를 폭발시켰다. 이에 더해 이편웅의 출격 이후 태도를 바꾼 김정호는 깔끔한 슈트 차림으로 정신을 무장한 채 대한변호사협회 웹사이트에 변호사 등록 신청을 완료하며 결연한 얼굴을 드러내 ‘돌파형 로코’ 남주의 다음 행보를 주목하게 했다. 

이와 관련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승기가 '법대로 사랑하라' 속 김정호의 눈빛, 목소리, 표정 하나하나를 체화시키기 위해 노력에 노력을 가하고 있다"며 "김정호에게 동화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이승기의 열연이 돋보일 '법대로 사랑하라'를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법대로 사랑하라'는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KBS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