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뉴스 - 9월 26일 낮 12시
▶ 윤 대통령 "사실과 다른 보도로 동맹 훼손" 윤석열 대통령이 해외 순방에서 벌어졌던 비속어 논란에 대해 "사실과 다른 보도로 동맹을 훼손하는 건 국민을 위험에 빠뜨리는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해외 순방 후 첫 출근길에서 이 같이 말하고, "나머지 이야기는 진상부터 확실히 밝혀져야 한다"며 사과 대신에 정면돌파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 원달러 환율 1,420원 돌파…13년 6개월 만 원달러 환율이 장 시작부터 10원 넘게 뛰어오르면서 1,420원을 돌파했습니다. 환율이 장중 1,420원을 넘어선 것은 금융위기 당시였던 2009년 3월 31일 1,422원 이후 13년 6개월 만입니다.
▶ 대전 현대 아웃렛 화재…대응 2단계 발령 오늘 오전 7시 40분쯤 대전 유성구의 한 대형 아웃렛에서 불이 나 1명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고 1명이 중태에 빠졌습니다.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실종자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 실외마스크 전면 해제…실내 당분간 유지 오늘부터 야외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됐습니다. 다만, 독감과 코로나19 동시 유행 가능성 등을 고려해 실내 마스크 착용은 당분간 유지될 전망입니다.
▶ 한미, 연합훈련 시작…북, 탄도미사일 발사 미국의 핵추진 항공모함이 동원되는 한미 연합 해상훈련이 오늘부터 나흘 동안 동해상에서 실시됩니다. 북한은 어제 단거리 탄도미사일 1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하는 등 한미 연합훈련에 반발해 무력 시위를 벌였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명태균, 처남에게 휴대전화 넘겼다″…검찰, 증거인멸 정황 확보
- 최선희 북 외무상 ″한미 핵공격 모의, 핵강화 노선 불변″
- ″엄마 그만 때려″…경찰, 아버지 살해한 아들 검거
- ″전우 시체 밑에 숨어 생존″…'유일 생존' 북한군 추정 영상 등장
- 돼지 수십 마리 실은 화물차 넘어져…고속도로에 온통 '꿀꿀꿀'
-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피소
- ″로제한테 밥 한번 사고 싶네요″…재건축 성공한 윤수일
- 지위 올라간 주애…김정은과 함께 발사 현장 방문
- 교육감-전교조, 학교에서 몸싸움…강원교육감 실신
- ″쿠르스크에 북한군 8천 명, 곧 전투 예상″…우크라도 외국군 받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