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자율주행 셔틀버스, 오늘부터 시범운행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6일 오전 서울 청계천에서 전기 자율주행 전용버스(셔틀버스)가 시범운행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자율주행 셔틀버스는 오는 10월부터 서울 종로구 청계천을 따라 승객을 싣고 실제 운행을 시작한다.
청계광장을 출발해 세운상가까지 갔다가 돌아오는 노선이 우선 운행되고, 연말까지 전체 청계광장~청계5가 왕복 4.8㎞ 구간을 달린다.
정식운행을 시작하면 민관협업으로 42dot의 서울 자율주행 전용 스마트폰 앱(TAP!)을 통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지혜 기자 = 26일 오전 서울 청계천에서 전기 자율주행 전용버스(셔틀버스)가 시범운행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자율주행 셔틀버스는 오는 10월부터 서울 종로구 청계천을 따라 승객을 싣고 실제 운행을 시작한다. 청계광장을 출발해 세운상가까지 갔다가 돌아오는 노선이 우선 운행되고, 연말까지 전체 청계광장~청계5가 왕복 4.8㎞ 구간을 달린다.
정식운행을 시작하면 민관협업으로 42dot의 서울 자율주행 전용 스마트폰 앱(TAP!)을 통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2022.9.26/뉴스1
pjh258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1년째 공개 열애' 이정재♥임세령…카리브해 비키니 데이트 포착
- "개 산책 고발할 줄 알았다, 정면도 촬영"…尹 관저 찍은 유튜버, 풀 영상 공개
- "강아지가 엘베에 오줌 싸…경비원이 치우면 안 되냐?" 견주 글 '뭇매'
- 충남 서산 캠핑장서 아버지와 아들 추정 2명 숨진 채 발견
- '오겜 AV 논란' 박성훈, 팔로워 40만 급증…감독은 "왜 그런 실수를"
- 함익병 "장모님께 위암 안 알려, 6개월 뒤 사망…난 20년째 죽음만 생각"
- 왕종근 "주식으로 10억 원 날렸다…10번 투자했는데 모두 실패"
- 김C, 尹 체포 촉구 집회 참석…피켓 들고 전한 근황 [N샷]
- 김우리 "먼저 때려잡을 인간들은 빨갱이들" 의견 분분
- 배우 이정호 "췌장암 3기→간암…항암치료 지옥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