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협, '디지털치료제' 활성화 방안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박성호)는 오는 29일 오전 10시 '디지털치료제(DTx) is coming'을 주제로 제81회 굿인터넷클럽(이하 굿인터넷클럽)을 개최한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 관계자는 "디지털치료제는 국내외에서 성장 가능성 높기때문에 이번 논의를 바탕으로 향후 우리나라의 디지털치료제 산업의 발전을 위한 논의와 제도마련을 위한 노력도 이어지면 좋겠다"며 개최 취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박성호)는 오는 29일 오전 10시 '디지털치료제(DTx) is coming'을 주제로 제81회 굿인터넷클럽(이하 굿인터넷클럽)을 개최한다.
디지털치료제는 디지털 기술과 의료가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치료제로 최근 만성질환자의 증가, 인구 고령화, 예방 의료에 대한 공공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이목을 받고 있다. 굿인터넷클럽은 디지털치료제를 우리나라에 연착륙시키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전문가들과 의견을 나누고 논의할 예정이다.
사회는 김치용 교수(동의대학교)가 맡으며, 패널로는 박명철 교수(경운대학교), 이동규 교수(동아대학교), 이영미 청년사업반장(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 정기용 박사(경기복지재단 경기청년지원사업단), 한덕현 교수(중앙대학교병원)가 참석한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 관계자는 "디지털치료제는 국내외에서 성장 가능성 높기때문에 이번 논의를 바탕으로 향후 우리나라의 디지털치료제 산업의 발전을 위한 논의와 제도마련을 위한 노력도 이어지면 좋겠다"며 개최 취지를 밝혔다.
한편 굿인터넷클럽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대회의실(양재동)에서 진행되며,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맥심·카누 등 커피가격 평균 8.9% 인상
- bhc, '뿌링클' 할인 이벤트 한달 연장…"고객 성원에 보답"
- 네이버, 국내·해외 호텔 후기 쓰기 지원…"여행 검색 편의 향상"
- 케이블TV "CJ온스타일 송출 중단, 미디어 공공성 저버린 처사"
- [인사]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 [국감2024] 정진석 "아무 문제 될 것 없는 녹취록" vs 박찬대 "대통령실 실장 답다"
- [포토]대화하는 추경호-배준영
- [포토]국회 운영위 대통령비서실·국가안보실·대통령 경호처 종합 국정감사
- 마포구, 환경단체와 함께 '쓰레기 소각 반대' 포럼 개최
- [포토]질의에 답변하는 김성훈 대통령 경호처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