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진흥재단, 연구소기업 '스케일업' 지원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오는 30일 대덕테크비즈센터(TBC)에서 '연구소기업 스케일업 비즈니스 파트너링 데이'를 개최한다.
강병삼 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은 "사업 초기부터 특구재단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받은 연구소기업들이 성공사례를 공유할 만큼 성장한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공사례가 창출될 수 있도록 연구소기업 스케일업 집중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오는 30일 대덕테크비즈센터(TBC)에서 ‘연구소기업 스케일업 비즈니스 파트너링 데이’를 개최한다.
연구소기업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연구소기업 관계자 약 50여 명이 참석하여 현실적인 사업화 문제해결과 성공전략에 대해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연구소기업 성공사례와 특구펀드 운영방향을 공유하고, 특구재단 연구소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동시에 기업 간 네트워킹을 위한 1:1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단계별 연구소기업 맞춤지원 및 투자유치를 통해 성공한 ㈜아이준, ㈜원큐어젠, ㈜시큐웍스 3개 사 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글로벌 경기침체 및 열악한 투자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연구개발특구 펀드 운용사인 포스코기술투자(주) 이구욱 그룹장이 ‘VC 관점의 기업 투자 사항’ 등 현실적인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특구진흥재단 연구소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소개에서는 ▷연구소기업의 현장 애로사항 청취 ▷기업별 심층진단 ▷기업 맞춤형 애로해결 지원 ▷연구소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한 투자유치 연계 등 기업 성장단계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할 예정이다.
강병삼 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은 “사업 초기부터 특구재단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받은 연구소기업들이 성공사례를 공유할 만큼 성장한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공사례가 창출될 수 있도록 연구소기업 스케일업 집중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원영 “지금 뭐 봐?” 말 건 친구 ‘이 여성’ 정체, CF서 맞붙었다
- “꿈에 시어머니 나오고”...5억 즉석복권 당첨 행운
- “역시 한국만한 ‘헐값’ 없다?” 우수수 쏟아내는 넷플릭스, 왜 이래?
- 경북 청도서 남녀 공무원 저수지 빠져…1명 사망·1명 중태
- “20만원 싸게 줘도 안 사?” 삼성맨도 ‘접는폰’ 외면, 어쩌다
- “한달새 600만원 날렸다” “나는 수천만원이다” 촉망받던 이 회사, 무슨 일?
- 곽도원, 음주운전하다 도로 한가운데 막고 잠들어
- 덕수궁서 日 헌병 의상 대여?...서울시 '정동야행' 논란
- “가발 아닙니다. 전세계 탈모인 고민 해결” 한국서 이런일이
- 러시아서 생환한 우크라 군…고문 당해 뒤틀린 팔 '처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