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씨솔루션, 'DX코리아 2022'에 XR 글라스 등 XR기반 군시스템기술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확장현실(XR)글래스 전문기업 피앤씨솔루션(대표 최치원)은 지난 21~2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X KOREA) 2022'에 디투이노베이션과 공동으로 참가했다고 26일 전했다.
피앤씨솔루션 관계자는 "XR 공군통합훈련 시스템을 포함한 군 훈련용 합동 화력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하드웨어, 시뮬레이터, 콘텐츠 등 우수한 기술력을 군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시연해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확장현실(XR)글래스 전문기업 피앤씨솔루션(대표 최치원)은 지난 21~2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X KOREA) 2022'에 디투이노베이션과 공동으로 참가했다고 26일 전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DX KOREA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육군 지상 무기 위주 방위산업 전시회이다.
피앤씨솔루션은 이번 전시회에 자체 개발한 XR 글라스를 선보였다. 또한, XR 공군통합교육 훈련 시스템을 시연해 공군의 임무별 훈련과 분야 간 통합훈련 시나리오 개발을 통해 훈련 효과를 극대화하는 시스템으로 주목받았다. 디투이노베이션과 공동으로 개발한 이 시스템은 공군 비행단 연동 훈련과 다수의 인원이 공동협업 훈련을 가능하게 하는 XR 기반의 통합 교육 훈련 플랫폼이다.
피앤씨솔루션 관계자는 “XR 공군통합훈련 시스템을 포함한 군 훈련용 합동 화력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하드웨어, 시뮬레이터, 콘텐츠 등 우수한 기술력을 군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시연해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대통령, 외교참사 논란에 빛바랜 산업경제 성과
- [단독]전기화물차 '보조금' 줄줄 샌다
- 투식스 '급성장'…VCSEL칩 시장 '양강구도' 재편
- 광주·전남도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사업 유치 '맞손'…27일 추진위 공식 출범
- UNIST, 혈액 정화기술 개발
- 젤렌스키 "푸틴, 전쟁 계속할 것...'핵 위협' 허풍 아냐"
- 1억분의 1m 위로 데이터 그리는 '마법의 펜' 개발
- IBS, 인지장애·관절염 동시 개선할 치료 표적 발견
- KISTI, '5G 특화망 핵심 기술' NET 신기술 인증 획득
- 프랙티컬메쏘드, 세계 첫 워터마크 바코드 1억개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