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일자리 주간' 개막.. 이틀간 청계광장으로 오세요
선정민 기자 2022. 9. 26. 11:13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노인 일자리 관련 22개 부스가 운영돼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부스 운영 시간은 이틀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다.
또한 26일부터 30일까지 5일동안 인터넷 ‘노인일자리 여기’ 사이트(www.seniorro.or.kr)를 통해 노인 일자리 정책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처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는 ‘2022 노인 일자리 주간’이 26~30일까지 운영된다.
26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더플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는 ‘노인일자리 기념식’이 열려 노인 일자리 유공자 포상과 수기 공모전 당선작 인터뷰 등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청계광장 국민참여관(부스)에서는 다양한 노인 일자리 사업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청계광장 아래 청계천 양쪽으로 부스들이 설치됐다. 이곳에서는 노인들의 전문적인 경력을 활용한 일자리를 소개하는 한편, 재능을 활용해 나눔 및 돌봄을 하는 각종 사업들도 소개한다. 노인 일자리를 통해 생산된 제품과 각종 먹거리 등을 판매하는 행사도 열린다.
온라인 국민 참여관에 접속하면 퀴즈 풀기, 퍼즐 풀기 등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갤럭시탭, 건강기능식품, 도서문화상품권, 편의점 상품권 등 각종 경품을 제공한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모던 경성]이효석의 애독서 ‘어머니’는 왜 386 운동권 필독서가 됐을까
- 어느새 여기까지 올라왔다, 현재 한국에서 가장 맛있는 사과가 나는 곳
- 박원갑 “부동산에 타이밍? 게으른 사람이나 찾는 것. 돈 버는 사람은 그때...”
- 몸 으슬으슬할 때 국내산 침향환 100환, 4만원대 특가
- 당분간 난방 걱정 없는 탄소매트, 4만원 대 특가
- “인생에서 가장 감격스런 순간”… 일본 미나미자키, 한국 시니어 오픈 정상
- 지지율 19%, 모든 계층에서 부정적
- 민주당, 오늘 장외집회 총동원령
- “尹 전면 쇄신 나서고, 金여사는 활동 중단 직접 밝혀야”
- 여권서 터져 나오는 “내각 총사퇴” “참모진 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