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DC퓨처엔터프라이즈어워드 '미래의 업무'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글로벌 IT 시장분석기관 IDC의 '2022년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Future Enterprise) 어워드'에서 '미래의 업무' 부문 수상사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업무혁신 프로젝트 '워크 이노베이션(Work Innovation)' 성과 덕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워크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진행
업무 자동화 및 모바일 서비스 지원
시간 9만 시간 단축, 비용 103억원 절감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KT는 글로벌 IT 시장분석기관 IDC의 ‘2022년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Future Enterprise) 어워드’에서 ‘미래의 업무’ 부문 수상사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업무혁신 프로젝트 ‘워크 이노베이션(Work Innovation)’ 성과 덕분이다.
올해 아시아태평양지역 12개국 707개 조직에서 총 1071개 프로젝트가 후보로 참가 신청했다. ‘미래의 업무’는 신기술을 활용해 시공간의 제약 없는 역동적 환경을 지원하는 업무 모델에 주어지는 상이다. 한국 수상사는 자동으로 아태지역 결선에 진출하게 되며 오는 10월 26~27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IDC DX 서밋 아태지역 콘퍼런스에서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KT는 2020년부터 워크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일하는 방식의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성공적으로 이뤄내 직원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단순 반복적 업무를 자동화하고 모바일 환경 지원을 통해 전국 약 2만 2000명 임직원들의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 효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 프로젝트 성과를 자체 진단한 결과 직원들의 업무시간을 연간 약 9만 시간 이상 단축됐으며 비용은 약 103억원이 절감됐다.
대표적인 업무혁신 서비스 ‘전대리’와 ‘마비서’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와 챗봇을 결합해 전표 처리와 복무·복지 서비스를 지원한다. 조사·수합 업무 자동화 도구 ‘조사원’은 연간 약 1000건의 현황 및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사이니’는 비대면으로 전자 서명이 가능한 서비스를 구현했다. 2021년부터는 ‘그룹 DX 원팀 TF’를 세워 DX 경험을 그룹사들에 전파 중이다. 교육부터 DX 업무 혁신까지 적용할 수 있는 개발도구, 코칭, 워크숍 등의 방법론을 활용하고 있다.
정찬호 KT IT전략기획담당 상무는 “지난 3년간 추진해온 워크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로 IDC 같이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디지털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에 그치지 않고 디지코(DIGICO) KT다운 일하는 방식 혁신과 DX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은선 한국IDC 지사장은 “KT는 디지코 비전 구현을 위해 업무 방식과 직원 경험을 혁신하려는 의지를 보여줬다”며 “특히 기술을 활용해 일하는 방법을 재구성하고 확장·자동화하는 동시에 조직 내에 새로운 가치 창출의 기회를 만든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park.jiye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 청도서 남녀 공무원 저수지 빠져…1명 사망·1명 중태
- “한달새 600만원 날렸다” “나는 수천만원이다” 촉망받던 이 회사, 무슨 일?
- “20만원 싸게 줘도 안 사?” 삼성맨도 ‘접는폰’ 외면, 어쩌다
- 덕수궁서 日 헌병 의상 대여?...서울시 '정동야행' 논란
- 곽도원, 음주운전하다 도로 한가운데 막고 잠들어
- 러시아서 생환한 우크라 군…고문 당해 뒤틀린 팔 '처참'
- “가발 아닙니다. 전세계 탈모인 고민 해결” 한국서 이런일이
- [영상] 낮술 마신 제네시스 차주, 후진으로 벤츠 '쾅', 또 '쾅'
- “꿈에 시어머니 나오고”...5억 즉석복권 당첨 행운
- 고추 먹는데 살아있는 애벌레가 '꿈틀'…생산자 "자연스러운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