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김혜수子 문상민→옥자연子 강찬희..특별출연 배인혁('슈룹')

문지연 2022. 9. 26. 09: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룹'의 일곱 왕자들이 공개됐다.

tvN 새 토일드라마 '슈룹'(박바라 극본, 김형식 연출)은 자식들을 위해 기품 따윈 버리고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이렇듯 '슈룹'은 왕실 교육 전쟁에서 자식을 위해 무엇이든 해낼 궁중 사모들의 사랑과 링 위에 올라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할 왕자들의 성장통까지 기대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슈룹'의 일곱 왕자들이 공개됐다.

tvN 새 토일드라마 '슈룹'(박바라 극본, 김형식 연출)은 자식들을 위해 기품 따윈 버리고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특히 중전 화령 역을 맡은 김혜수의 강렬하고 묵직한 변신이 예고되는 바, 화령을 조선에서 걸음이 가장 빠른 사람으로 만든 대군들은 물론 왕실 교육을 받는 왕자들을 향한 궁금증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문상민(성남대군 역), 강찬희(의성군 역), 유선호(계성대군 역), 윤상현(무안대군 역), 김민기(보검군 역), 박하준(일영대군 역), 그리고 특별출연 배인혁(왕세자 역)의 캐릭터 스틸이 공개돼 각자의 매력이 묻어나는 미모의 향연으로 이목을 끈다.

먼저 개성도 각양각색인 중전 화령(김혜수)의 사고뭉치 대군들 중 '건방진 애물단지'로 불리는 둘째 아들 성남대군(문상민)은 틀에 박히지 않은 자유로움과 삐딱함을 지닌 인물로 궁보다는 궁궐 밖이 더 익숙하다. 차가운 표정 속에 슬픈 감정이 서린 눈빛이 매력 요소 중 하나. 이런 그가 대체 화령의 애물단지가 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진다.

'초절정 꽃미모'를 자랑하는 계성대군(유선호)과 능청과 엉큼을 오가는 '날파람둥이' 무안대군(윤상현), '호기심 괴짜 왕자' 막둥이 일영대군(박하준)까지 취미도 성향도 다채로운 대군들의 모습도 흥미를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후궁 양대산맥인 간택후궁 황귀인(옥자연)의 장남 의성군(강찬희)과 승은후궁 태소용(김가은)의 자식인 보검군(김민기)의 결이 다른 분위기에도 눈길이 쏠린다.

영의정 황원형(김의성)을 외조부로 두고 있는 의성군은 날카롭게 잘생긴 외모로 귀티가 절로 흐른다. 하지만 잘난 얼굴만큼이나 비정함과 야욕도 넘치는 왕자. 자신에게 흐르는 피는 고결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우월감이 높다. 때문에 자신보다 신분이 높은 대군들과는 그리 썩 친하지 않으며 성남대군과는 만나면 맹렬하게 부딪히는 앙숙같은 사이다.

이어 왕족 자제들의 교육기관인 종학에서 1등을 놓치지 않은 모범생 보검군의 반듯한 표정도 포착, 보기만 해도 배부른 태소용의 자랑스러운 자식 보검군은 왕실 교육 전쟁에 어떤 존재로 부각 될지도 지켜볼 부분이다.

마지막으로 존재만으로도 화령의 방어막이 되어주는 국본 세자(배인혁)의 늠름한 자태까지 더해 '슈룹'의 세계에 왕자 라인들이 완성된다. 제왕의 재목으로 의심할 여지가 없던 완벽남 세자가 맞닥뜨릴 시련은 무엇이며 이것이 궁에 어떤 변혁의 바람을 일으킬지 궁금증을 더한다.

이렇듯 '슈룹'은 왕실 교육 전쟁에서 자식을 위해 무엇이든 해낼 궁중 사모들의 사랑과 링 위에 올라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할 왕자들의 성장통까지 기대되고 있다.

'슈룹'은 오는 10월 15일 토요일 오후 9시 10분에 첫 방송된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39세' 산다라박, 방부제 미모 그 자체였네...점점 더 어려지는 동안 비주얼
극단선택 故 정중지, 생전 남긴 글 “나 범죄자 아닌데, 다 조작된 루머인데”
김태형, 세 아들 살해한 아내 “면회 거절...아직도 이유 몰라” 눈물
남보라 “친동생, 7년 전 실종 이후 숨진 채 발견...고통, 평생 갈 것” 눈물
“폭행 기억 생생→공황장애” 개콘 개그맨, 사라졌던 이유
나나, 허벅지까지 뒤덮은 '전신 문신'...뱀→거미·나비가 한가득!
42세 송지효, 20대 걸그룹도 소화 못할 착붙 바이크쇼츠 소화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