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바이브, 오리지널 오디오무비 '극동'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바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력과 오디오 기술력이 담긴 오디오무비 '극동'이 26일 오디오 탭에서 공개된다.
바이브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오디오 탭'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네이버 바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력과 오디오 기술력이 담긴 오디오무비 '극동'이 26일 오디오 탭에서 공개된다.
바이브가 '층'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오디오무비 극동은 등장인물들이 방대한 비자금을 차지하기 위해 추격전을 벌이는 첩보 스릴러다. '친구', '극비수사'를 제작한 곽경택 감독의 연출과 배우 김강우, 유재명, 곽동연의 열연이 돋보인다. 총 9화로 전개되는 에피소드 중, 3회 분량이 26일 공개되고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새 에피소드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특히 바이브와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협업을 통해 국내 오디오무비 콘텐츠 중 처음으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공간 음향 기술이 적용됐다. 제작 과정서부터 돌비 애트모스를 활용해 특정 소리가 발생하는 위치를 배치하고 제어한 연출로 이용자는 오디오만으로도 총알이 날아오는 방향이나 자동차의 속도감을 생생하게 느끼며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다.
바이브는 지난 16일 연내 선보일 6종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한 바 있다. 극동을 비롯해 ▲마음 코칭 콘텐츠 '하지현 박사의 마음하트'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의 세 번째 오디오무비 '리버스' ▲홈 트레이닝 가이드 'UV와 따라와, 홈사이클' ▲슬립가이드 시리즈로 가수 조권의 'Born This Way'와 배우 나인우의 '오늘, 너에게'까지 5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추가로 선보이며 오디오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바이브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오디오 탭'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디오 탭을 통해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나아가 '종합 오디오' 서비스로 외연을 넓히고 있다. 층은 지난해 12월 공개된 이후 재생수가 450만회를 돌파했다. 오디오 탭이 신설된 후 바이브 앱 신규 설치율은 33% 증가했고 바이브 앱 이용자 중 오디오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도 약 40%에 이른다.
반경자 네이버 오디오서비스 리더는 "바이브는 일상 속에서 가볍게 들을 수 있는 콘텐츠부터 온전히 몰입할 수 있는 콘텐츠까지 다방면으로 제공해왔다"며 "앞으로도 오리지널 라인업을 강화해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서 대세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MZ세대 혜택 강화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출시
- 네이버웹툰 '도망자', 실사 제작 돌입…독특 장르물 탄생 예고
- 네이버클라우드, 행정안전부 현안 분석에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 지원
- [여의뷰] '공천개입 의혹' 尹 육성 공개…정국, 격랑속으로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디지털 광고의 판을 바꾸다 - 플랫브레드
- [헬스+] 1년도 안 돼 '26㎏' 감량한 40대 엄마, 비결은?
- "오늘도, 해피니스"...웬디, 애교 자판기[엔터포커싱]
- 중고 '차차차' 타고 달린 KB캐피탈, 신한캐피탈 제쳤다
- "가격 낮출 이유 있나요"…매물 쌓여도 호가 '요지부동'
- 남편 '외벌이'로 키운 아내 주식…이혼 시 '재산분할' 될까? [결혼과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