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미사일 발사한 날에 정치국회의 개최..김정은 불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이 지난 25일 단거리탄도미사일(SRBM)을 발사한 날 노동당 정치국회의를 개최하고 농사실태를 점검했다.
26일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8기 10차 정치국회의가 25일 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진행됐다"고 보도했다.
이날 정치국회의도 미사일 발사와 같은 날에 진행됐지만 관련한 언급은 나오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북한이 지난 25일 단거리탄도미사일(SRBM)을 발사한 날 노동당 정치국회의를 개최하고 농사실태를 점검했다.
통신은 “정치국은 올해 농사실태를 점검하고 해당 농업정책들을 철저히 집행하기 위한 문제를 주요 의정으로 토의하고 중요 결정서를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통신은 “정치국 회의에서는 당면한 가을걷이와 탈곡에 모든 역량과 수단을 총동원, 총집중시키며 양곡수매와 공급사업을 개선하고 당과 국가의 양곡정책집행을 저애하는 온갖 현상들과의 투쟁을 강도 높이 전개할 데 대해 강조됐다”고 했다.
한편 북한은 전날 동해상으로 단거리탄도미사일을 발사, 지난 6월 탄도미사일 발사를 한 이후 110여일 만이다. 이날 정치국회의도 미사일 발사와 같은 날에 진행됐지만 관련한 언급은 나오지 않았다.
권오석 (kwon032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갑자기 날아온 軍탄알에 스무살 아들을 잃었다[그해 오늘]
- 곽도원 소속사, 음주운전 사과 "이유 불문하고 책임 통감" [공식]
- 규제 풀린 평택, 서울·대구서도 상담…매수심리 회복 쉽지 않아[르포]
- “엄마 말고 은행에 맡길래!”...우리아이 용돈 불리는 투자 꿀팁
- [딴소리]다시 실패할 선택한 푸틴
- 수평아리 산 채 갈려도 현안 아니라는 정부[헬프! 애니멀]
- "이게 머선 129!!!"…文, 책 추천할 때마다 '들썩'
- MBC보다 34분 빨랐던 박홍근의 ‘尹 막말’… “정언유착 해명하라”
- 음주운전하다 도로 한가운데서 잠든 곽도원, 차기작 어쩌나
- "오늘부터는 실외서 마스크 안 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