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시진핑 3연임 결정' 당대회 대의원 2296명 선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공산당이 25일 20차 전국대표대회(당대회) 대표(대의원) 선출을 완료했다.
신화통신, CCTV 등 중국 언론들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은 성명을 통해 내달 16일 개막하는 20차 당대회에 참석할 대의원 총 2296명을 선출했다고 발표했다.
중국은 5년마다 당대회를 개최하고 차기 5년을 책임질 최고 지도부를 선출한다.
내달 16일 개막하는 20차 당대회에선 시진핑 국가주석이 3연임을 확정하고 장기 집권을 공식화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자격심사위 거쳐 참가 자격 확정
[서울=뉴시스] 신정원 기자 = 중국 공산당이 25일 20차 전국대표대회(당대회) 대표(대의원) 선출을 완료했다.
신화통신, CCTV 등 중국 언론들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은 성명을 통해 내달 16일 개막하는 20차 당대회에 참석할 대의원 총 2296명을 선출했다고 발표했다.
중국 공산당은 선출된 대의원들이 "당 중앙위원회가 규정한 요건을 충족하고 사상과 정치 수준이 높으며 업무 능력이 뛰어나 각자 역할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뛰어난 당원들"이라고 설명했다.
또 노동계와 여성, 소수민족, 경제, 과학, 기술, 국방, 정치, 법률, 교육, 선전, 문화, 건강,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루 선출했다면서 "분포가 비교적 합리적이고 각 분야를 널리 대표한다"고 덧붙였다.
최종 참가 자격은 당대회 자격심사위원회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중국은 5년마다 당대회를 개최하고 차기 5년을 책임질 최고 지도부를 선출한다. 내달 16일 개막하는 20차 당대회에선 시진핑 국가주석이 3연임을 확정하고 장기 집권을 공식화할 전망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wsh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뇌신경 마비' 김윤아 입원 치료…핼쑥한 얼굴
- "배곯은 北 군인들, 주민 도토리 뺏으려다 두들겨 맞고 기절"
- FC안양 '초보 사령탑' 유병훈, 어떻게 승격의 문 열었나
- '기온 뚝' 열손실에 저체온증 비상…'이런 증상' 위험신호[몸의경고]
- 헬스장서 브라톱·레깅스 입었다고…"노출 심하니 나가주세요"
- 남편 몰래 직장 男동료와 카풀했다가 '이혼 통보'…"억울해요"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 커플에 분노…"짐승이냐, 충동만 가득"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비즈니스석 승객에 무릎 꿇고 사과한 男승무원…중화항공서 무슨 일?
- 윤 지지율 10%대, TK도 급락…위기의 여, 김 여사 문제 해결·쇄신 요구 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