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일 알림

한겨레 2022. 9. 25. 18: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재외동포재단은 23일 시 부문 대상 주양수(중국)씨 '치매꽃'을 포함한 '제24회 재외동포문학상' 수상작 40편을 발표했다.

시 우수상에는 유한나(독일)씨의 '한 장의 결혼사진', 고안(미국)씨의 '구두'가 뽑혔다.

◇ 지구촌나눔운동(국제개발 비정부기구·이사장 김혜경)은 23일 베트남에서 청소년의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컴퓨터 교실인 '드림클래스'를 개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재외동포재단은 23일 시 부문 대상 주양수(중국)씨 ‘치매꽃'을 포함한 ‘제24회 재외동포문학상' 수상작 40편을 발표했다. 시 우수상에는 유한나(독일)씨의 ‘한 장의 결혼사진', 고안(미국)씨의 ‘구두'가 뽑혔다. 단편소설 대상에는 이수정(미국)씨의 ‘타이거 마스크’, 일반 산문 대상에는 전옐레나(카자흐스탄)씨의 ‘뿌리 깊은 나무처럼'이 각각 선정됐다. 누리집(research.korean.net) 참고.

◇ 지구촌나눔운동(국제개발 비정부기구·이사장 김혜경)은 23일 베트남에서 청소년의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컴퓨터 교실인 ‘드림클래스'를 개관했다. 베트남 수도 하노이 인근의 썬떠이현 쑤언썬 중학교에 문을 열었다.

◇ 국립한글박물관은 올해 100번째 어린이날을 맞아 충북 증평 독서왕김득신문학관에서 기획특별전 ‘파란 마음 하얀 마음, 어린이 노래'를 다음해 1월29일까지 선보인다.

◇ 반크(사이버 외교 사절단)는 23일 독립운동가 호머 헐버트(1863∼1949년) 박사의 건국훈장 서훈 격상을 위해 서명운동 등 캠페인을 시작했다. 헐버트는 1886년 육영공원의 교사로 한국에 온 후 한국 역사, 문화 등에 관해 20권의 단행본과 304편의 논문, 기고문을 발표해 한국을 세계에 알렸다.

◇ 신한라이프는 23일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본 포항지역 고객을 위해 담요와 생필품 등 3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피해복구 지원장병을 위해 포항 해병대 제1사단에 기부금 2천만원을 지원했다.

Copyright © 한겨레.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크롤링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