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소다, 기업 맞춤 AI기술로 사업영역 확장[AI코리아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데일리와 지능정보산업협회가 주최한 'AI코리아 대상'에서 지능정보산업협회장상을 받은 애자일소다는 기업용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2015년 설립된 애자일소다는 의사결정 최적화, 자동화를 위한 'AI 슈트' 라인업을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베이킹소다는 강화학습 기반으로 합리적 문제 해결법을 제안하는 의사결정 최적화 플랫폼, 스파클링소다는 모델 개발 및 관리에 더해 지속적인 활용을 위한 인프라, 실행엔진까지 갖춘 기업용 AI 환경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능정보산업협회장상(AI 혁신기술상 2위) 수상
의사결정 최적화 'AI슈트' 제공
문서 정보 추출부터 의사결정까지 모두 지원
다양한 분야서 140건 이상 프로젝트 완료
최대우 대표 "글로벌로 확장, 지속 투자할 것"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이데일리와 지능정보산업협회가 주최한 ‘AI코리아 대상’에서 지능정보산업협회장상을 받은 애자일소다는 기업용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2015년 설립된 애자일소다는 의사결정 최적화, 자동화를 위한 ‘AI 슈트’ 라인업을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트윈리더 △트윈독 △베이킹소다 △스파클링소다 등이 있다.
트윈리더는 비정형 문서 및 이미지를 AI 기반의 광학문자인식(OCR) 기술로 인식, 원하는 정보를 추출하는 솔루션이며 트윈독은 텍스트를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도록 분류 및 요약하는 자연어처리 플랫폼이다.
베이킹소다는 강화학습 기반으로 합리적 문제 해결법을 제안하는 의사결정 최적화 플랫폼, 스파클링소다는 모델 개발 및 관리에 더해 지속적인 활용을 위한 인프라, 실행엔진까지 갖춘 기업용 AI 환경이다.
애자일소다는 지금까지 금융, 제조, 공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140여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해 시장에서 기술력으로 신뢰를 받고 있다. 높은 매출 성장으로 파이낸셜타임즈 아태지역 고성장 기업 톱500 안에 들었다. 특히 의사결정 플랫폼 베이킹소다의 경우 지난해 아시아 및 한국 최초로 글로벌 리서치기관 가트너의 ‘AI 코어 테크놀로지스’ 부문 ‘쿨 밴더’(Cool Vendor)로 선정되기도 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올해 일본 유명 통신기업 자회사에 자연어처리 제품 트윈독 수출에 성공, 현재 현지 중견 시스템통합(SI) 기업과 파트너 계약 후 공동 영업에 나서고 있다. 이외에도 일본 대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지속적으로 영업기획을 발굴하고 있다.
의사결졍 최적화 플랫폼의 경우엔 해외에서도 상용화 사례가 보고된 바가 없는만큼, 애자일소다는 글로벌 시장에서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해외 기업들의 관심도 많아 다양한 가격 정책과 이에 따른 외판 전략을 구상해 수출을 점차 확대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최대우 애자일소다 대표는 “이번 AI코리아 대상 기술상 수상을 통해 애자일소다의 기술력을 인증받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나가는 동시에, 기술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의 베풀던 70대 노인…실체는 악마였다[그해 오늘]
- ‘남산뷰 루프탑’ 천정명 집은 어디?[누구집]
- “소중이 똥침했어” 7살 딸이 학원 버스에서 성추행 당했답니다
- [누구차]'국민 MC' 유재석이 타고 다니는 반전 애마는?
- 도봉구 아파트서 숨진 채 발견된 남녀 3명… 남겨진 유서엔
- 남편 외도 잡으려… 車 블랙박스 메모리 훔친 아내, 처벌받을까?
- 생활폐기물 늘어나도…“국민 76%, 환경에 돈 더 못내겠다”[플라스틱 넷제로]
- 美금리·유럽통화 진정될까…`파월의 입` 주목 [이정훈의 美증시전망]
- 1만9000달러 무너진 비트코인…美 IT기업 회장 "4년내 최고가 회복"
- '첨단무기의 역설' 시대…핵심으로 떠오른 전자전 능력[김관용의 軍界一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