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에 이어 리버풀 팬들도 김민재 원한다.."약점 없는 특별한 선수"

2022. 9. 25. 14: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김민재(25, 나폴리)를 주목하는 시선이 점점 커지고 있다.

김민재는 나폴리 이적 첫 해에 바로 주전 자리를 차지하며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 아미르 라흐마니와 중앙 수비라인을 구성하며 장기인 빠른 발과 피지컬, 넓은 수비 커버 범위를 자랑하고 있다. 덕분에 나폴리는 개막 후 무패 기록을 이어가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김민재는 뛰어난 수비력을 자랑하며 최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이적 링크가 났다. 이탈리아 ‘코리에레 델로 스포르트’는 “맨유가 김민재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김민재를 영입하는 데 바이아웃 금액까지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보도했다.

김민재는 나폴리와 3년 계약을 체결했다. 2025년까지 계약을 마친 뒤 2년을 연장할 수 있는 옵션과 해외 이적 시 발동되는 4,500만 유로(약 620억원)의 바이아웃 조항이 포함돼 있다. 다만 바이아웃은 내년 여름부터 발동돼 당장의 이적은 어렵지만 김민재의 활약을 반증하는 이적설이다.

더욱이 맨유의 라이벌인 리버풀 팬들도 김민재 영입을 바라고 있다. 리버풀의 팬 페이지인 영국 ‘라우징 더 콥’은 24일(한국시간) “김민재의 바이아웃 조항이 밝혀짐에 따라 리버풀은 내년 여름에 620억을 투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민재는 결점이 없다. 시즌 초반이지만 칼리두 쿨리발리의 공백을 완벽히 메우고 있다. 리버풀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뛰어난 확약을 펼쳤다. 그는 정말 특별한 수비수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이적료로 전성기의 선수를 영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리버풀은 수비에 리스크가 있다. 세계 최고 수비수인 버질 반 다이크가 있지만 최근에는 폼이 떨어졌다. 조엘 마팁은 내년 시즌 계약이 만료되며 조 고메즈는 최악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적설이 아닌 팬들의 주장이지만 김민재를 향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상황이다.

[사진 = AFPBBnews]-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