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 톡!] 헤이즈 "이터널리턴에 등장한 LoL 아펠리오스"
- 이터널 리턴 신규 실험체 '헤이즈'
님블뉴런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오는 29일 신규 실험체 '헤이즈'를 출시한다.
헤이즈는 돌격소총을 다루는 무기상인 콘셉트의 실험체다. 다양한 무기로 적에게 군중 제어 효과(이동 속도 감소, 기절 등)를 주면서 무력화시킨 후 큰 피해를 주는 것이 핵심이다. 기본 무기는 '돌격소총'이지만 E 스킬 '기관단총'과 R 스킬 '로켓 런처'로 스탠스를 변경할 수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아펠리오스'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기존 돌격소총 실험체들과의 차이점은 장전을 하는 대신 웨폰 케이스에서 0.75초 동안 새 돌격소총으로 교체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수동 장전과 비전투 자동 장전을 할 수 없고 무지를 교체해도 탄환수가 유지된다.
새로운 돌격소총으로 교체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수 없다. 하지만 교체 이후 첫 기본 공격은 추가 스킬 피해를 입히고 해당 공격이 실험체에게 적중했을 경우 이동 속도가 상승하는 '죽음의 상인' 효과를 얻는다.
Q 스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는 '40㎜ 유탄'이다. 원형 영역에 스킬 피해를 입히고 적중된 적을 느려지게 만든다. 헤이즈의 생존과 직결되고 무기 스탠스에 따라 효과가 변경되는 스킬로 플레이어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다. 공격 범위 중심에 맞은 적에겐 더 큰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 감소 효과도 강화된다. 적중률에 따라 적과의 거리 조절이 수월해지는 만큼 생존률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W 스킬인 '산탄 포화'는 한 걸음 뒤로 물러나 부채꼴 범위로 공격하는 기술로 적에게 짧은 시간 기절 효과까지 준다. 산탄 포화로 적을 기절시킨 후 Q 스킬로 확실한 슬로우 효과를 걸고 무기를 바꿔 큰 피해를 입히는 것이 기본 콤보라 볼 수 있다. 기간단총 폼과 로켓 런처 폼에서 W 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폼이 해제되면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감소하므로 이 부분을 적극 활용하면 거리 유지에 도움이 될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E 스킬을 사용하면 '기관단총 폼'으로 변경된다. 해당 폼에서는 이동하면서 대상을 공격 가능하고 공격 명령으로 대상을 변경할 수 있다. 각 공격은 0.06초마다 스킬 피해를 입히며 5번째 탄환마다 기본 공격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된다.
기관단총 폼을 유지하는 동안에는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할 수 없다. 또한 Q 스킬도 '40㎜ 유탄'에서 짧은 시간 정신집중 상태로 연사해 스킬 피해를 입히고 기관단총 폼이 종료되는 '기관단총 연사'로 변경된다. 해당 스킬은 남은 탄창만큼 추가 피해를 입힌다.
마지막으로 R스킬 '로켓 런처'도 폼을 전환하는 스킬이다. 웨폰 케이스를 휘둘러 적을 밀쳐내 스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로켓 런처를 4발 사용할 수 있다. 로켓 런처 폼에서는 사거리와 공격 속도가 고정되고 이동 속도 또한 감소한다. 로켓 런처 폼이 종료되면 남은 탄환 수에 비례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든다.
또한 기본 공격에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고 피격된 대상 후방으로 퍼지는 범위 스킬 피해를 추가로 입힌다. 다수의 적이 참전한 교전에서 유용하겠지만 1대1 혹은 소수전에서는 큰 효과를 보지 못할 거로 예상되는데 계수에 따라 그 효율이 크게 차이날 수 있으므로 지켜볼 필요가 있다.
로켓 런처 폼에서도 Q 스킬의 형태가 '엑셀러레이션 로켓'으로 바뀐다. 해당 스킬은 피격된 적에게 스킬 피해를 입히면서 느려지게 만들고 적중된 대상 후방에도 피해량의 50% 대미지를 부여한다. 로켓은 일정 시간 후에 가속되고 범위가 넓어지면서 피해가 증가한다. 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 벡스의 '안개 화살'과 유사한 형태다.
프리뷰 영상에서도 역시 각종 군중 제어 효과로 근접 실험체들과 거리를 벌려 공격하는 운용이 인상적이었다. 유키와의 교전에서는 이미 이동 속도 감소 효과로 거리가 충분히 벌려진 상태라 유키가 궁극기를 사용해도 닿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각종 군중 제어 효과를 통한 탈압박 능력이 뛰어나 솔로 모드에서도 준수한 성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원거리 범위 공격을 보유했기 때문에 듀오와 스쿼드 모드에서 탱커 실험체와 함께 적극 활용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헤이즈의 영상을 본 유저들은 "콘셉트 제대로 살렸네", "타격감도 마음에 든다", "개성 확실한 실험체가 등장해 너무 좋다", "캐릭터 디자인도 마음에 들어", "퀄리티 진짜 만족스러워서 인기 많을 것 같다", "헤이즈 추가를 기점으로 부족한 부분 확실하게 개선하고 반등하자", "무빙샷 모습 진짜 멋있다" 등 폭발적인 기대감을 표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