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아카데미 시리즈' 하반기 트라이아웃, 1군 체험하는 아마추어 선수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하반기 트라이아웃에서는 '롤파크 투어' 일정이 추가됐다.
이번 하반기 트라이아웃에서는 지난 상반기 트라이아웃과 달리 아마추어 선수들이 직접 롤파크의 시설을 체험, 경험할 수 있는 '롤파크 투어' 일정이 추가됐다.
KeSPA측은 "상반기 트라이아웃의 경우 외부에서 일정을 진행했다. 그러나 롤파크에서 진행하는 이번 트라이아웃의 경우 선수들에게 더 다양한 경험과 동기부여를 심어주기 위한 일정을 마련했다"며 일정 추가 이유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 LCK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LCK 아카데미 시리즈’ 하반기 트라이아웃이 진행되고 있다. LCK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주관하는 트라이아웃은 LCK 아카데미 팀 입단을 희망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LCK 관계자들 앞에서 직접 실력을 선보이고 가능성을 테스트하는 자리다.
이번 하반기 트라이아웃에서는 지난 상반기 트라이아웃과 달리 아마추어 선수들이 직접 롤파크의 시설을 체험, 경험할 수 있는 ‘롤파크 투어’ 일정이 추가됐다. 선수들에게 더 많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KeSPA측은 “상반기 트라이아웃의 경우 외부에서 일정을 진행했다. 그러나 롤파크에서 진행하는 이번 트라이아웃의 경우 선수들에게 더 다양한 경험과 동기부여를 심어주기 위한 일정을 마련했다”며 일정 추가 이유를 밝혔다.
LCK 심판진이 참여한 해당 일정에서는 선수 대기실 및 메이크업실, 입장 준비 과정부터 경기를 진행하는 순간까지 상세한 설명과 더불어 선수들이 직접 경기장에 앉아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일정에 참가한 하준상(20세 탑 라이너) 군은 “언젠가 경기장에 앉을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어떤 느낌인지 아는 것은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롤파크 투어 일정이 본인에게 도움이 됐다는 생각을 전했다.
성기훈 mish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