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지환, 2타점 2루타로 컵스전 승리 견인

김재호 입력 2022. 9. 25. 10: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배지환이 팀 승리에 기여했다.

배지환은 25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의 PNC파크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 홈경기 1번 2루수 선발 출전, 4타수 1안타 2타점 1득점 1삼진 기록했다.

피츠버그 선발 요한 오비에도는 7이닝 3피안타 7탈삼진 무실점으로 컵스 타선을 봉쇄했다.

컵스 선발 웨이드 마일리는 4이닝 3피안타 1볼넷 3탈삼진 3실점(1자책)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배지환이 팀 승리에 기여했다.

배지환은 25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의 PNC파크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 홈경기 1번 2루수 선발 출전, 4타수 1안타 2타점 1득점 1삼진 기록했다.

팀은 6-0으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8연패 사슬 끊으며 56승 96패 기록해다. 컵스는 66승 86패.

배지환은 5회 2타점 2루타를 기록했다. 사진(美 피츠버그)=ⓒAFPBBNews = News1
상대 선발 웨이드 마일리와 두 차례 승부에서 소득 없이 물러난 배지환은 5회 세 번째 타석 바뀐 투수 애드버트 알졸라이 상대로 적시타를 때렸다.

1사 2, 3루 기회에 들어선 그는 2-2 카운트에서 5구째 체인지업을 공략, 1루수 키 넘기는 타구를 만들었다. 우측 외야 구석까지 날아가며 주자 두 명이 홈을 밟았고 자신은 2루까지 진루했다.

메이저리그 데뷔 첫 장타, 그리고 첫 타점을 기록하는 순간이었다.

피츠버그의 공격은 계속됐다. 2사 1, 3루에서 대타 잭 수윈스키가 가운데 담장 넘어가는 스리런 홈런을 때렸다. 자신의 생애 첫 대타 홈런.

피츠버그 선발 요한 오비에도는 7이닝 3피안타 7탈삼진 무실점으로 컵스 타선을 봉쇄했다. 1회 2사 1, 2루 위기를 벗어난 이후 득점권에 주자를 내보내지 않았다. 2회 2사 1루에서 크리스토퍼 모렐을 삼진으로 잡은 것을 시작으로 7회까지 16타자를 연속으로 아웃시켰다.

컵스 선발 웨이드 마일리는 4이닝 3피안타 1볼넷 3탈삼진 3실점(1자책) 기록했다. 5회 무사 2, 3루에서 부상으로 마운드를 내려갔다. 컵스 구단은 마일리가 왼복사근 긴장 증세로 내려갔다고 발표했다. 알졸라이는 대량 실점을 허용했지만, 3이닝을 막으며 불펜을 사수했다.

[피츠버그(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