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피코크 비밀연구소 '조청 순살 닭강정' 300t 팔렸다

김주영 2022. 9. 25.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는 피코크 비밀연구소에서 개발한 '조청 순살 닭강정'이 출시 반 년 만에 300t 가량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5일 소개했다.

이마트 본사에 위치한 피코크 비밀연구소는 피코크만의 독자적이고 훌륭한 맛을 개발하기 위한 상품 개발실로, 조선호텔 출신 셰프를 비롯 전문 셰프가 근무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 성수점 델리매장.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피코크 비밀연구소에서 개발한 ‘조청 순살 닭강정’이 출시 반 년 만에 300t 가량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5일 소개했다.

이마트 본사에 위치한 피코크 비밀연구소는 피코크만의 독자적이고 훌륭한 맛을 개발하기 위한 상품 개발실로, 조선호텔 출신 셰프를 비롯 전문 셰프가 근무하고 있다. 각 셰프들은 중식·오리엔탈, 한식, 웨스턴, 베이커리·디저트, 음료 등 자신의 전문 분야 제품 개발을 담당하며, 피코크 상품 개발에 깊숙이 참여한다.

피코크 비밀연구소는 닭강정 맛의 기준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단맛’의 재료를 과감히 변화시켰다. 기존의 닭강정이 자극적인 단맛을 강조하기 위해 ‘물엿’을 주로 사용했다면, ‘조청 순살 닭강정’은 조청을 사용해 깊지만 은은한 단맛을 생성하도록 했다. 또한 ‘조청 순살 닭강정’은 쌀가루가 함유된 파우더를 사용했다. 이에 일반 닭강정 보다 더욱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뼈 없는 순살 닭다리로만 생산해 고객 편의를 더하기도 했다. ‘조청 순살 닭강정’은 올 3월 출시 이후 구매한 고객 수만 60만명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는 닭강정에 이어 29일 피코크 비밀연구소가 만든 ‘생생 치킨’을 선보인다. 가격은 1만원 미만으로 주요 프랜차이즈 치킨 업체가 사용하는 냉장육 10호 닭을 사용했다.

이밖에도 이마트는 매월 델리 상품을 선정해 맛과 품질을 집중 관리하는 ‘시그니처 상품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시그니처 상품으로 선정된 양장피, 스시블랙초밥(프리미엄초밥), 마늘떡갈비 매출은 전년 대비 최대 40% 가량 증가, 상품 혁신의 효과를 입증하기도 했다. 한편 이마트는 28일까지 인기상품 ‘조청 순살 닭강정’을 기존 가격의 반값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이마트 전점으로는 첫 진행되는 행사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금까지 없었던 닭강정 행사를 가능케 한 것은 지난 4개월간의 ‘사전기획’ 및 ‘원료 대량 매입’ 덕분"이라고 소개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약 4개월 전부터 준비했으며, 닭강정 55t 등 대량 매입 구조까지 선제적으로 기획했다.

이마트 김진경 델리 바이어는 “대형마트 델리의 품질 혁신을 위해 피코크 비밀연구소의 독자적 레시피를 사용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는 것은 물론, 이마트 델리상품을 외식 이상의 맛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