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매체가 인정' 한국 도깨비 홈 유니폼, 유니폼 월드컵 7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A대표팀이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 맞춰 내놓은 새 유니폼이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나온 홈 유니폼은 전통 빨간색에 도깨비에서 착안한 디자인으로 주목 받았다.
대한민국 A대표팀은 지난 23일 코스타리카와 평가전에서 원정 유니폼으로 데뷔전을 치렀고, 홈 유니폼 실전 공개는 오는 27일에 열릴 카메룬전에 유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대한민국 A대표팀이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 맞춰 내놓은 새 유니폼이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영국 매체 ‘90min’은 지난 23일(현지시간)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할 32팀 유니폼 중 상위 10팀을 선정해 발표했다.
한국 홈 유니폼이 7위를 차지했다. 이번에 새롭게 나온 홈 유니폼은 전통 빨간색에 도깨비에서 착안한 디자인으로 주목 받았다.
즉, 두려운 존재 없이 거침없이 맞서는 도깨비에서 착안해 강렬한 붉은색이 바탕을 이루며 깔끔하고 통일된 느낌을 연출했다.
여기에 호랑이의 줄무늬를 형상화한 물결 무늬 패턴을 어깨 부분에 더해 선수들의 용맹스러운 힘과 기개를 담아낸다. 또한, 상의와 하의가 만나 완성되는 도깨비의 꼬리 그래픽은 열정과 끈질긴 투지를 강조했다.
최근 호평을 받고 있는 일본 홈 유니폼은 3위를 차지했고, 1위는 멕시코 원정 유니폼이 차지했다.
대한민국 A대표팀은 지난 23일 코스타리카와 평가전에서 원정 유니폼으로 데뷔전을 치렀고, 홈 유니폼 실전 공개는 오는 27일에 열릴 카메룬전에 유력하다.
사진=나이키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제는 수비야!' 외쳐도… 벤투와 SON “경기력 좋다” 확신 이유는?
- “토미야스 불만, 아스널 떠난다” 센터백에게 주전 빼앗긴 충격
- 日에 참패 후 “美 감독 잘라라, 클럽서도 우승0” 대폭발
- 점점 심각해지는 프랑스 부상자 명단, 팀 하나 꾸릴 정도
- ‘멀쩡한 MF→방출 수순’ 리버풀, “800억 넥스트 모드리치” 산다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