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유저와 마주 앉은 검은사막 '하이델연회'

문원빈 기자 2022. 9. 24. 17: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가 대표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의 정기 소통 프로그램 '하이델 연회'을 24일 열었다.

검은사막 개발을 총괄하는 김재희 총괄 PD는 "행사에 와주셔서 감사하다. 감사의 마음으로 오신 모든 분께 서프라이징 선물로 문화상품권 10만 원, 에어팟 프로를 제공하겠다"고 전해 행사 전부터 분위기가 한층 달아올랐는데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2022 하이델 연회의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가자 전원에게 문상 10만원권, 에어팟 프로 등 통큰 선물 폭격
- 행사는 인천 파라다이스 내 '스튜디오 파라다이스'에서 진행됐다

펄어비스가 대표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의 정기 소통 프로그램 '하이델 연회'을 24일 열었다.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마련한 유저 행사다. 이용자들이 함께 모여 즐거움을 나누면서 향후 업데이트 소식과 로드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2 하이델 연회는 코로나19로 한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하다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돌아온 만큼 이용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하이델 연회는 매번 대형 업데이트 콘텐츠를 공개해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만들었다. 이번 행사에서도 이용자들이 환영할 만한 콘텐츠가 대거 선보여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900여 명 신청자 중 100명을 초청한 행사는 인천 파라이디스시티에 위치한 '스튜디오 파라다이스'에서 진행됐다. 활짝 트인 구조와 넓은 공간이 유저들에게 자유로운 활동을 보장해서 게임 오프라인 행사에 적합했다.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유저들은 흑정령&크리오 솜사탕 가게, 흑정령과의 미니게임, GM의 고깔고깔, 메시지월 등 현장에 마련된 각종 오프라인 콘텐츠로 추억을 남겼다. '파푸 크리오 인형'를 포함한 행사 참여 선물들도 유저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킨 분위기다.

오후 1시부터 본 행사가 시작됐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의 오프닝 연설 이후 행사 진행을 맡은 허준 게임 캐스터을 필두로 위딩 조합 돌발 미션, 유저 사연 소개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유저들의 환호성을 이끌어냈다. 특히 재즈풍으로 편곡된 특별 검은사막 OST 라이브 콘서트와 '딤섬의 여왕'으로 유명한 정지선 셰프의 검은사막 테마 오찬은 참가자들의 감동을 극에 달하게 만들었다.

허 대표는 "한동안 코로나19로 대면하는 자리를 가지지 못했는데 이렇게 다시 만날 수 있어 너무 기쁘다. 연회를 준비하면서 다시 살펴보니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을 최초 공개한 것이 10년 전 이쯤이었다"며 "10년이 지난 지금도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때 정말 설렌다. 이렇게 오래 서비스할 수 있었던 것은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이 있었기 때문이다"고 감사를 표했다.

검은사막 개발을 총괄하는 김재희 총괄 PD는 "행사에 와주셔서 감사하다. 감사의 마음으로 오신 모든 분께 서프라이징 선물로 문화상품권 10만 원, 에어팟 프로를 제공하겠다"고 전해 행사 전부터 분위기가 한층 달아올랐는데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2022 하이델 연회의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봤다.

-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하이델 연회 개최를 환영하는 듯 화창한 날씨
- 도착하면 표지판이 목적지를 안내한다
- 천장에 장식된 검은사막 클래스 일러스트
- 등록 데스크에서 명함을 수령한다
- 소원등 모양의 메모장에 원하는 메시지를 남겼다
- "달달한 솜사탕 하나씩 들고 가세요"
-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미니게임과 포토존
- '흑정령과의 대결'
- 굉장히 강한 흑정령
- 이벤트 경품도 푸짐하다
-"행사에 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볼 때마다 귀엽다
- 하이델 연회에 걸맞은 분위기와 고급진 무대
- 굿즈의 치트키 중 하나인 '무드등'
- 오랜만에 유저들과 대면한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
- 푸짐한 선물을 전한 김재희 PD
- 하이델 연회를 위해 오찬을 준비한 정지선 셰프
- 라디오처럼 들려온 유저들의 특별한 사연
- 드디어 공개된 신규 업데이트 영상
- 정말 많은 것을 준비했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합니다"
- 이번 행사의 핵심인 '어비스 원: 마그누스'가 공개됐다
- 1부에서는 J의 망치 1개, 발크스의 조언(+150) 1개를 선물했다
-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무대에 오른 장제석 실장, CM 민디
- 의상과 함께 불안정한 마르니의 연로 500개도 선물로 제공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