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점] 가을 극장가 한국영화 '풍년'..주요 기대작은?

보도국 2022. 9. 24. 14: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연 : 김효정 영화평론가>

점점 깊어져 가는 가을, 극장가에는 한국 영화가 풍년입니다.

장르도 액션에서 드라마, 코미디까지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데요.

박스오피스 소식과 함께 주요 기대작들은 어떤 게 있는지, 김효정 영화평론가와 짚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먼저 박스오피스 소식 짚어보죠. 관객 500만 고지를 넘은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이 1위를 재탈환 후 이틀째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장기흥행 체제에 들어갔다고 봐야겠죠?

<질문 2> 하드보일드 서바이벌 액션 '늑대사냥'이 하루 만에 박스오피스 왕좌를 뺏겼습니다. 가장 호불호가 갈리는 대목은 역시나 폭력 수위 아닐까 싶은데요. 청불 영화임을 감안해도, 관객들의 반응은 다소 엇갈리는 모습이예요?

<질문 3> 70주년을 맞이해 재개봉한 영화도 있죠. 뮤지컬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1952)'입니다. 명장면과 명곡을 탄생시키며 지금까지도 뮤지컬 영화의 걸작으로 널리 회자되고 있는데요. 관람 포인트가 있을까요?

<질문 4> 명실상부 코미디 퀸으로 자리한 배우 라미란이 영화 '정직한 후보2'로 돌아왔습니다. 전 편의 설정은 그대로, 라미란 표 코믹 연기는 연달아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전편을 뛰어넘는 속편은 없다는 징크스를 깰 수 있을까요?

<질문 5> 베테랑 중견 배우 류승룡과 염정아가 주연을 맡고, '국가부도의 날' 등을 만든 최국희 감독이 연출한 작품, '인생은 아름다워'가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 주크박스 뮤지컬 영화라고 하죠. 어떤 작품인가요?

<질문 6> 제14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지난 22일 개막해 8일간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53개국의 다큐멘터리 작품 137편을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어떤 영화를 주목해봐야 할까요?

<질문 7> 또 하나의 한류 히트작 탄생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수리남'이 전 세계 넷플릭스 비영어권 드라마 부문에서 시청 시간 1위를 차지했는데요. 이 작품만의 가장 큰 매력은 뭐로 꼽을 수 있을까요?

<질문 8>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10월 5일 막을 올립니다. 3년 만에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좌석의 100%를 사용할 예정이어서 예전의 활기찬 모습을 되찾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부산국제영화제를 200% 즐길 팁이 있을까요?

#가을_극장가 #공조2 #늑대사냥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두번째 유튜브 채널 [연유티] 구독하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