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시점 유럽 최고의 센터백'..김민재, 英언론 선정 유럽 5대리그 베스트11

2022. 9. 24. 10: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올 시즌 나폴리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는 김민재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영국 매체 스포츠맨은 23일(현지시간) 올 시즌 유럽 5대리그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들로 구성된 베스트11을 선정해 소개했다. 이 매체는 김민재를 베스트11 중앙 수비수로 선정하며 '이탈리아는 현재 유럽 전역에서 최고의 센터백으로 보이는 선수를 자랑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김민재는 올 시즌 나폴리가 치른 9경기 중 8경기에서 풀타임 출전하며 팀 수비를 이끌고 있다. 김민재가 버티고 있는 나폴리는 올 시즌 세리에A에서 5승2무(승점 17점)의 성적으로 리그 선두에 올라있는 가운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선 리버풀(잉글랜드)과 레인저스(스코틀랜드)를 잇달아 완파하는 등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김민재는 통계 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이 선정한 유럽 5대리그 베스트11에 이름을 올린데 이어 영국 언론이 선정한 유럽 5대리그 베스트11에도 포함됐다. 올 시즌 세리에A 6경기에서 안정적인 수비력 뿐만 아니라 2골을 기록 중인 김민재는 세리에A 사무국이 선정한 9월의 선수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다.

한편 스포츠맨은 올 시즌 유럽 5대리그 베스트11 공격수로 레반도프스키(바르셀로나)와 홀란드(맨체스터 시티)를 선정했다. 파리생제르망의 메시와 네이마르는 측면 공격수로 이름을 올렸고 중앙 미드필더로는 더 브라이너(맨체스터 시티)와 킴미히(바이에른 뮌헨)가 선정됐다. 유럽 5대리그 베스트11 수비수에는 김민재를 포함해 벤세바이니(묀헨글라드바흐), 이바네즈(AS로마), 파바드(바이에른 뮌헨)이 이름을 올렸고 골키퍼에는 좀머(묀헨글라드바흐)가 선정됐다.

[사진 = 마이데일리DB]-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