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미국과 평가전서 2-0 완승.. 카마다·미토마 각각 1골

차상엽 기자 2022. 9. 24. 07: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축구대표팀이 미국과의 평가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일본은 지난 23일 밤(이하 한국시각) 독일 뒤셀도르프 메르쿠어 슈필-아레나에서 열린 미국과의 평가전에서 전후반 각각 1골씩을 기록하며 2골차로 승리했다.

이날 일본은 전반 25분만에 카마다 다이치가 선제골을 기록하며 기선을 제압했다.

미국전을 승리로 이끈 일본은 오는 27일 밤 같은 장소에서 에콰도르와 또 한 번의 평가전이 예정돼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축구대표팀이 지난 23일 밤(한국시각)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미국과의 평가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사진은 일본 선수들이 미국 대표 웨스턴 맥케니(8번)의 돌파를 저지하는 장면. /사진=로이터
일본 축구대표팀이 미국과의 평가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일본은 지난 23일 밤(이하 한국시각) 독일 뒤셀도르프 메르쿠어 슈필-아레나에서 열린 미국과의 평가전에서 전후반 각각 1골씩을 기록하며 2골차로 승리했다.

이날 일본은 전반 25분만에 카마다 다이치가 선제골을 기록하며 기선을 제압했다. 카마다는 모리타 히데마사의 도움을 받아 오른발 슛을 성공시켰고 일본은 이 골에 힘입어 전반전을 1-0으로 앞선 채 마쳤다.

공격의 주도권을 쥐고 경기를 치른 일본은 후반들어서도 유리하게 경기를 진행했지만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경기 막판인 후반 43분 미토마 카오루가 나카야마 유타의 도움을 받아 쐐기골을 터트리며 2-0으로 경기를 마쳤다. 미토마는 후반 23분 쿠보 다케후사를 대신해 교체 투입돼 득점을 올리며 팀 승리에 일조했다.

일본은 이날 43%의 볼 점유율로 미국에 열세를 보였다. 하지만 간결한 볼처리와 빠른 공격 전개로 점유율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표에서 미국을 압도했다. 총 슛은 16-4로 일본이 크게 앞섰고 코너킥 숫자도 8-2로 훨씬 많았다.

일본은 한국과 달리 이번 A매치 기간 유럽에서 평가전을 치른다. 미국전을 승리로 이끈 일본은 오는 27일 밤 같은 장소에서 에콰도르와 또 한 번의 평가전이 예정돼 있다.

[머니S 주요뉴스]
빅클럽, 김민재 쟁탈전… 바이아웃, 내년 여름 유효
"이기적" vs "예쁜 게 죄"… 장원영 '방송 태도'에 갑론을박
'불륜 적발' 우도카 보스턴 감독, 자격정지 처분
"아내 왜 그랬는지"… 세 아들 한번에 잃은 김태형
나연 스토커, 어떻게 입국했나… "사랑해, 내가 왔어"
6기 영숙, 임신 중 부상… "아무도 안 도와줘"
고아라, 귀여운 동안 미모+반전 볼륨 몸매 '깜놀'
피츠버그, 배지환 콜업 예정… 26번째 코리안 빅리거?
"암세포 먹으면?"… 백종원 질문에 전문가 답변은?
무리뉴, 스톰지 뮤비에 등장… "말하지 않을 것" 패러디

차상엽 기자 torwart@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