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미네소타 상대.. 선발승+200K 노린다

유원상 기자 2022. 9. 23. 19: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가 미네소타 트윈스를 상대로 선발 14승과 200K에 도전한다.

오타니는 오는 24일(한국시각)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타깃 필드에서 미네소타와의 메이저리그(MLB) 원정경기에 선발투수로 나설 예정이다.

이날 오타니가 4K를 추가한 채로 승리투수가 된다면 올 시즌 14승과 200K를 달성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가 시즌 14승과 200K에 도전한다. 사진은 지난 18일 시애틀 매리너스를 상대로 선발 등판한 오타니. /사진=로이터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가 미네소타 트윈스를 상대로 선발 14승과 200K에 도전한다.

오타니는 오는 24일(한국시각)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타깃 필드에서 미네소타와의 메이저리그(MLB) 원정경기에 선발투수로 나설 예정이다. 이날 오타니가 4K를 추가한 채로 승리투수가 된다면 올 시즌 14승과 200K를 달성할 수 있다.

오타니는 올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그는 현재 투수로는 13승8패 평균자책점(ERA) 2.43 196K WHIP(이닝당 안타 허용률) 1.04를 기록중이다. ERA·WHIP 모두 자신의 MLB 커리어 하이 기록이고 빅리그 진출 후 올 시즌에 가장 많은 삼진을 잡았다. 특히 이번 시즌에만 13승을 거둬 지난 2018년부터 지난 시즌까지 거뒀던 자신의 누적 승수와 동일한 기록을 쌓았다.

'타자'로서의 기록도 대단하다. 현재 535타수 145안타 34홈런 타율 0.271 OPS(출루율+장타율) 0.895를 기록중이다. 아메리칸리그 타자중 4번째로 많은 홈런을 때렸다. OPS 역시 리그 4위다.

투·타 모두 뛰어난 활약을 펼쳤지만 올 시즌 아메리칸리그 최우수선수(MVP) 수상은 어려울 전망이다. 애런 저지(뉴욕 양키스)가 한 시즌 60홈런이라는 대기록을 세웠기 때문이다. 하지만 선발 15승·40홈런을 달성한다면 다음해 자유계약선수(FA)가 되는 오타니 입장에서는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맞는 셈이다.

[머니S 주요뉴스]
"프런트 책임지고 사퇴해"… 두산에 배달된 근조화환
'결혼' 허니제이, ♥예비신랑 누구?… 10세 연하 모델 'NO'
적장도 극찬한 이대호… 류지현 "신장 차이 걱정"
"살 좀 빼라"… 하이브 걸그룹 관리에 팬 '분노', 왜?
"악귀가 씌였나"… '김상혁과 이혼' 송다예, 무슨 일?
"유로 2024 뛰고 싶다"… 호날두, 국대 은퇴설 일축
180달러 주운 아이비… 미국서 차 강도 당해? '충격'
'괴물 공격수' 홀란드… PFA 팬 선정, '이달의 선수'
주현영, 지드래곤과 열애설 원했다?… "직접 기사 작성"
'사이영상' 모의투표 결과 발표… 유력 후보는?

유원상 기자 wsyou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