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4년만에 대면 행사로

안성=김동우 기자 2022. 9. 23. 17: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오는 30일부터 10월3일까지 열리는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에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24일 안성시에 따르면 올해 열리는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농특산품 판매장, 안성장터, 농경축산문화체험, 체험존, 공연 무대 등으로 구성해 관람객들의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홍보물. / 자료제공=안성시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오는 30일부터 10월3일까지 열리는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에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24일 안성시에 따르면 올해 열리는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농특산품 판매장, 안성장터, 농경축산문화체험, 체험존, 공연 무대 등으로 구성해 관람객들의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농특산품 판매장에서는 최근 들어 증가하고 있는 안성시 농특산물에 대한 소비자 수요와 바우덕이 축제 기간에 맞춰 라이브커머스 및 현장판매를 통해 안성시 농특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카드결제·농산물 주차장 배달·무료 택배 등 원스톱(One-Stop) 쇼핑 시스템의 지원으로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공부스에서는 종합안내소와 안성시 관광지원센터, 유모차·휠체어 대여소와 수유실 및 미아보호소, 의료지원센터 등을 운영해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하고 안성맞춤 명장들의 작품 전시가 이뤄질 예정이다.

안성장터에서는 안성 유기와 주물, 전통 농경문화 농기구 전시를 비롯해 전통 음식, 다도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에게는 전통문화의 체험 경험과 추억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농경축산문화체험존에서는 한우, 육우, 한돈, 닭, 오리 등 축산물 판매와 유제품 및 계란을 판매한다. 어린이를 위해 구운 계란을 활용한 에그아트, 장수풍뎅이·사슴벌레 등 곤충 체험도 진행할 예정이다.

체험존에서는 목재문화체험,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페스티벌, 민속의상 입어보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세계음식문화페스티벌이 열린다. SNS를 통해서는 축제 기간 전후로 안성시 홍보 SNS 60초 영상 공모전을 진행하며 시민동아리·마을공동체 등이 참여하는 부스도 운영된다.

이뿐만 아니라 줄타기, 시민참여공연 등이 열리는 메인무대 및 반달무대와 먹거리장터,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로 유명한 키자니아 등도 마련돼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풍성한 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축제 관계자는 "4년 만에 열리는 대면 축제인 만큼 모두가 어우러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직접 오셔서 바우덕이 축제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한국식 나이 바꾸자"… 국민 81.6%, '만 나이' 지지
휴게소 음식값 인하 거부한 도로공사… 국토부 감찰
"살 좀 빼라"… 하이브 걸그룹 관리에 팬 '분노', 왜?
주현영, 지드래곤과 열애설 원했다?… "직접 기사 작성"
"악귀가 씌였나"… '김상혁과 이혼' 송다예, 무슨 일?
증권가, 美 4연속 자이언트스텝 전망… 코스피 어디까지?
허니제이, ♥예비신랑 누구?… 10세 연하 모델 'NO'
180달러 주운 아이비… 미국서 차 강도 당해? '충격'
"현타 왔대"… '나는 솔로' 10기 정숙, 상철 변심 알았다
신민아♥김우빈, 달달한 데이트 포착… "다정하게 팔짱끼고"

안성=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