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와 파트너십 넓히는 韓..루마니아와 국방협력 증진 의향서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 정부와 군이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NATO) 회원국들과의 국방·방산 분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23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에서 바실레 든쿠 루마니아 국방 장관과 양자 회담을 갖고 양국간 국방·방산협력 및 국제 정세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든쿠 장관은 한국이 나토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것에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아울러 이번 든쿠 장관 방한을 계기로 양국간 국방 및 방산분야 협력을 확대해나갈 것을 희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와 군이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NATO) 회원국들과의 국방·방산 분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23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에서 바실레 든쿠 루마니아 국방 장관과 양자 회담을 갖고 양국간 국방·방산협력 및 국제 정세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양측은 이어서 양국간 국방협력증진 의향서(LOI)에 서명하고, 이를 계기로 샤이버 등 초국가적 신안보위협에 공동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향후 조속한 시기에 국방협력협정 체결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든쿠 장관은 한국이 나토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것에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그는 한국이 인도태평양지역에서 나토의 중요한 파트너라고 평가했다. 그런 만큼 나토회원국인 자국과 나토를 통해 다자적 협력을 강화해나가고 희망했다.
이 장관은 양국이 지난 2008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은 후 다방면에서 우호 협력관계가 깊어졌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이번 든쿠 장관 방한을 계기로 양국간 국방 및 방산분야 협력을 확대해나갈 것을 희망했다.
이 장관은 우리 정부의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노력을 소개하며 루마니아의 지지를 요청했다. 든쿠 장과는 한국의 뛰어난 경제적, 문화적 역량을 잘 알고 있다고 답한 뒤 귀국 후에 관련부처에 한국의 입장을 전달하겠다고 약속했다.
민병권 기자 newsroo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장실도 없는데…월세 90만원 뉴욕 2평 아파트 '충격'
- 재판 중에도 마약…세번째 기소 한서희, 1심서 징역 6개월
- 먹으면 암 걸린다…판매금지된 '죽음의 열매' 뭐길래
- 대통령실 해명에도…외신 尹발언 'FXXXers'로 번역 보도
- 드디어 실외 마스크 전면 해제 되나…방역당국, 이번 주내 발표
- 18세에 재산 1.4조…'故김정주 차녀, 최연소 억만장자'
- '유승준 외국인인가, 재외국민인가'…법원도 의문제기
- 마스크 써도 존재감 빛났다 …홍수피해 어루만진 그녀의 정체
- [OTT다방] 남녀 체인 연결된 채로 화장실…'체인리액션'이 관찰하고픈 건?
- 잘 팔린 독일車 '3대장' 리콜도 최다…불명예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