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K-팝' 상품 인기.. BTS 포스터 1000만원에 팔려

이지영 2022. 9. 23. 16: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가 유명인 수집품 카테고리 키워드 검색량을 조사한 결과, K-팝(POP) 아티스트가 매월 상위에 랭크됐다고 23일 밝혔다.

7월 이베이 검색량 순위는 1위 BTS, 2위 에스파, 3위 스트레이 키즈, 8위에 이달의소녀(loona)로 상위 키워드 10개 중 KPOP 관련 키워드만 4개가 차지했다.

한국 셀러의 판매량이 많은 키워드는 ▲BTS ▲NCT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에스파 ▲트와이스 등이 순위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가 유명인 수집품 카테고리 키워드 검색량을 조사한 결과, K-팝(POP) 아티스트가 매월 상위에 랭크됐다고 23일 밝혔다.

7월 이베이 검색량 순위는 1위 BTS, 2위 에스파, 3위 스트레이 키즈, 8위에 이달의소녀(loona)로 상위 키워드 10개 중 KPOP 관련 키워드만 4개가 차지했다.

한국 셀러의 판매량이 많은 키워드는 ▲BTS ▲NCT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에스파 ▲트와이스 등이 순위에 올랐다. 포토카드, 앨범, 굿즈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기존에 있는 아이템에 K-팝 아티스트가 협업(컬래버레이션)한 경우 판매가가 상승한다. 실제 BTS와 콜라보 한 갤럭시S 20플러스,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일반 판매가 보다 각각 2배, 5배 높게 판매되고 있다.

라네즈의 립 슬리핑 마스크도 BTS 콜라보 한정 제품이 약 3배 비싸게 거래되고 있다.

제임스 진(James Jean)과 BTS가 콜라보로 진행한 전시에서 방문객들 대상으로 한정 포스터를 약 40만원 대에 판매했는데, 해당 제품은 1000만원대에 거래됐다.

이외 BTS와 맥도날드가 협업한 세트메뉴의 패키지, 블랙핑크와 펩시가 콜라보한 빈 병도 판매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dw038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