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 루키 인터뷰] 배우 최찬영 "후회 없는 삶을 살기 위해, 연기 도전!"

파이낸셜뉴스 2022. 9. 23. 15: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주 숨어있는 루키 배우들을 찾아 알려드리는 '숨은 루키 찾기!' 누구도 찾지 못한 보석 원석과도 같은 신예 루키 배우들의 매력을 파헤치고 소개한다.

배우 최찬영은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평소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한다. 영화를 볼 때마다 복합적인 감정들이 생겨났고, 나도 작품에 출연해서 내가 느낀 감정들을 다른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결국 '연기해야겠다'라는 확신이 들었고, 후회하는 삶을 살고 싶지 않아 바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다"라고 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주 숨어있는 루키 배우들을 찾아 알려드리는 ‘숨은 루키 찾기!’ 누구도 찾지 못한 보석 원석과도 같은 신예 루키 배우들의 매력을 파헤치고 소개한다. 처음 봐서 낯설지만 그래서 더 매력 있는 신인 배우들의 아이덴티티, 그리고 스토리. 앞으로 레귤러로 진행하는 ‘숨은 루키 찾기’에서 함께 루키 배우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오늘 '숨은 루키 찾기!' 주인공 최찬영은 넘치는 자신감으로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모습이 매력적인 배우다. 그는 2012년 '댄스 스포츠 전국체전 메달리스트', 2014년 '댄스 스포츠 국가대표 상비군 선발', 뮤직비디오 '자이언티-눈' 왈츠 부문 안무 창작 및 지도 등 남다른 능력으로 자신만의 길을 걸어왔다. 최근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한 그는 단편 영화 '차우진의 삶'에서 연출뿐만 아니라 배우로도 활약하며, 배우로서 첫발을 내밀었다. 특히 올해 하반기 방영 예정인 드라마 작품에 캐스팅되어 브라운관에서의 데뷔를 앞두고 있다.

현재 최찬영은 배우앤배움 아트센터에서 연기교육을 받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훈련과 자체 오디션, 캐스팅 시스템을 통해 많은 현장 경험을 쌓으며, 자신이 목표로 바를 이루기 위해 노력 중이다.

배우 최찬영은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평소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한다. 영화를 볼 때마다 복합적인 감정들이 생겨났고, 나도 작품에 출연해서 내가 느낀 감정들을 다른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결국 '연기해야겠다'라는 확신이 들었고, 후회하는 삶을 살고 싶지 않아 바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다"라고 답했다.

또한 그는 "자존감이 높은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나를 믿고 사랑함으로써 다양한 도전을 주저 없이 할 수 있는 것 같다"라며 자신의 매력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최찬영은 자신 있는 연기 스타일에 대해 언급하며 "유쾌함이 드러나는 연기만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우울한 느낌을 자아내는 연기도 제법 잘한다고 스스로 평가한다. 범죄, 액션, 코미디 이 세 장르가 혼합된 '범죄도시'나 '극한직업' 같은 작품에 도전하면 자신있게 해낼 수 있을 것 같다. 확실한 것은 배움이 많아질수록 점점 나의 연기 스펙트럼도 넓어지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최찬영은 연기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서 "본능을 따라가는 연기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연기를 하다 보면 보여주기식의 연기를 하게 되는데, 이러한 점에 벗어나 상대방과 대화하며 현재의 감정이나 즉각적인 반응을 느끼려고 노력한다"라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최찬영은 "100%를 넘어 130% 노력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 아직 보여드린 게 부족하지만, 관계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나아가겠다"라고 전하며 인터뷰를 끝마쳤다.

배우 최찬영은 다양한 도전을 즐기며 후회 없는 인생을 살고있는 배우다. 댄스 스포츠 선수 최찬영에서 배우 최찬영이 되기까지의 여러 우여곡절도 있었지만, 새로운 인생에 도전하는 만큼 그의 밝은 앞날이 기대된다.

한편, 배우 최찬영의 인터뷰 영상은 ‘배우앤배움 EnM'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seoeh32@fnnews.com 홍도연 기자 사진=배우앤배움EnM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