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 공공보건의료 지역사회 협력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성남시의료원(원장 이중의)이 지난해 성남권역(경기도 광주시, 성남시, 용인시, 하남시)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지정되어,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강화·성남권역 필수보건의료 문제 해소를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성남시의료원은 23일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돼 지역주민들에게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소와 복지관을 방문하여 건강강좌를 실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변준성 기자] 경기도 성남시의료원(원장 이중의)이 지난해 성남권역(경기도 광주시, 성남시, 용인시, 하남시)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지정되어,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강화·성남권역 필수보건의료 문제 해소를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성남시의료원은 23일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돼 지역주민들에게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소와 복지관을 방문하여 건강강좌를 실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성남시의료원과 함께하는 건강강좌’는 전문의가 관내 복지관을 방문해 치매, 당뇨병, 골다공증 등 다양한 주제로 지난 4월부터 강의하고 있다.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강의 만족도가 5점 만점 4.5점 이상으로 매우 높은 편이다.
또한 수정구보건소에서 시행하는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에 협력기관으로 참여하여 매월 수정구에 거주하는 뇌 병변 장애인과 예비 장애인 등 재활이 필요한 자를 대상으로 재활 기능 평가 및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채윤태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은 “앞으로도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지역사회 소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성남=변준성 기자(tcnews@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토지신탁, 민간임대주택형 리츠 잇단 인가
- SK하이닉스, CES 2025서 5세대 HBM3E 전시 예정
- 尹 측 "공수처·경찰 영장 집행은 내란 행위"
- 비둘기 먹이 주면 '과태료 100만원'…서울시 새해 첫 자치법규 공포
- 코오롱 오운문화재단, 공익법인 의결권 제한 위반
- "우리 애가 너무 산만해요"⋯ADHD 의심되면 뭘 먹어야 할까?
- 최태원 "SK, AI 기술·파트너십 역량 갖춰⋯사업 기회 지속 창출"
- 인천 '경인교대역' 선로에 20대 사회복무요원 '무단 진입'…열차 7분 지연
- 허태수 "어려운 사업환경, 변화대응 역량 키우고 내실 다져야"
- 공정위, MDM 문주현 회장 지정자료 누락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