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분다" 가을 패션 수요 급증..올해 주력 아이템은?

박미선 2022. 9. 23. 15: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9월 들어 FW 패션 매출 급성장...하반기에도 패션 수요 이어가
플리스 출시 경쟁에 레트로 감성 니트, 재킷 신상품 잇달아 선봬

코닥어패럴 핸디1888 리버시블 플리스 자켓(사진=코닥어패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올해 FW(가을·겨울) 대목을 맞아 패션 업계가 분주하다.

올해 상반기 패션 업계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영향으로 외출과 모임이 늘면서 실적 성장을 이뤄냈다. FW 시즌에도 이 같은 호실적 기조를 이어갈 전망이다. 추석 이후 급격한 날씨 변화로 가을 패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성장하는 추세다.

23일 G마켓·옥션에 따르면 9월 들어(9월1~21일) 가을 패션 잡화의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최대 9배 증가했다. 간절기 필수 아이템인 니트는 822%(9배) 더 많이 팔렸고, 가디건은 198%(3배) 판매량이 증가했다.

롯데온에서도 이달 '여성 패션' 매출이 지난해보다 4배 이상 늘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선선한 날씨에 입기 좋은 '가디건·조끼' 매출이 6배 이상, '점퍼·야상' 매출이 7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패션업계는 가을철 주력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본격 FW 시즌 마케팅에 본격 돌입한 모습이다.

우선 아웃도어 업계는 간절기 입기 좋은 플리스 재킷을 줄줄이 출시했다. 일명 ‘뽀글이’로 불리는 플리스 재킷은 특유의 촉감과 뛰어난 보온성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소재다.

이번 시즌 아웃도어 업계가 선보인 플리스 재킷은 일상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패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더는 기능성 코듀라 소재와 아이더의 디자인, 아웃도어 의류의 기술력을 결합한 ‘아이더 코듀라 컬렉션’을 출시했다. 컬렉션의 대표 제품인 ‘코듀라 모듈 플리스 자켓’은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마이크로 플리스와 코듀라 원단을 함께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세미 오버 핏으로 맵시 있고, 블루종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네파과 코닥어패럴은 일상 속 연출하기 좋은 플리스 소재와 장시간 야외활동에 입기 좋은 방풍 소재를 양면으로 적용한 리버서블 플리스 재킷을 선보였다.

네파가 출시한 ‘C-TR 토스티 리버서블 플리스 자켓’은 한 쪽 면은 플리스 소재, 한 쪽 면은 바람을 막아주는 우븐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코닥어패럴이 주력으로 내놓은 ‘핸디1888리버시블 플리스 자켓’은 바깥 면은 플리스 소재로 계절감을 살렸고, 반대 면은 자연스러운 구김이 멋있는 프리미엄 우븐 소재를 적용했다. 라운드 퀼팅 포인트와 필름대명사 코닥의 아카이브에서 모티브를 얻은 그래픽이 특징이다.

LF헤지스가 FW시즌 선보이는 아이코닉 케이블 니트(사진=헤지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지난해 하반기부터 인기를 끌었던 복고풍 패션도 인기를 이어간다.

헤지스는 이번 가을, 겨울 시즌을 맞아 시그니처 클래식 아이템인 ‘아이코닉 케이블 니트’ (ICONIC CABLE KNIT)를 출시했다. 이번 시즌 헤지스가 선보이는 아이코닉 케이블 니트는 정통 ‘프레피룩(Preppy Look)’을 연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프레피룩은 영국 상류 사회의 라이프 스타일과 패션 전통에서 영향을 받은 미국 아이비스타일(Ivy Style)을 기본으로 한 캐주얼 패션 스타일로, 레트로 감성을 통해 개성을 강조하면서 격식을 갖춘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엔에프엘은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활용하기 좋은 레트로 감성의 재킷을 선보였다. 엔에프엘의 대표 제품인 기어 아노락(모자가 달린 재킷)은 검정색, 흰색 등 기본 색상과 분홍색, 녹색 등 원색을 동시에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축성이 우수한 NC 스판 소재를 사용했다. 인조 가죽 소재가 포인트인 블라인드 사이드 아노락은 따뜻하면서 맵시 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야구점퍼'나 '과잠'으로 더 익숙한 바시티 재킷(varsity jacket)은 레트로 프레피룩이 유행하면서 인기를 끈 아이템이다. 엔에프엘의 플래그 후드 바시티 재킷은 흰색과 검정색, 검정색과 회색 소매 배색으로 클래식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신축성이 좋은 CP 원단을 사용했다.

패션 업계에서 FW 주력 제품 출시가 이어지자 할인 행사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롯데온은 23일부터 3일간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바바페스티벌'을 열고 바바패션의 대표 브랜드인 JJ지고트, 지고트, 더아이잗뉴욕, 더 틸버리 등의 FW 신상품을 최대 75% 할인 판매한다.

G마켓과 옥션에서도 다음 날 2일까지 ‘패션·뷰티 FW 신상공개 프로모션’을 열고 카테고리별 대표 인기 상품을 소개하고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가 추천하는 FW 패션 아이템 모바일 라이브도 선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