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UAE 국방차관 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결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신범철 국방부차관은 9월 23일 국방부에서 마타르 살렘 알리 알 다헤리(Matar Salem Ali Al Dhaheri) 아랍에미리트연합국 국방차관과 제 12차 한-UAE 국방차관급 운영위원회(Steering Committee)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 신 차관과 알 다헤리 차관은 이번 차관급 운영위원회(Steering Committee) 회의가 유익하고 건설적인 논의를 보장함으로써 양국 국방부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였으며, 앞으로의 국방·방산협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는데 전적으로 의견을 일치하였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신범철 국방부차관은 9월 23일 국방부에서 마타르 살렘 알리 알 다헤리(Matar Salem Ali Al Dhaheri) 아랍에미리트연합국 국방차관과 제 12차 한-UAE 국방차관급 운영위원회(Steering Committee)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ㅇ 양 차관은 양국의 안보정세를 포함한 주요 관심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이 기회를 통해 알 다헤리 차관은 북한의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의 대북정책을 변함없이 지지할 것임을 강조하였습니다.
□ 알 다헤리 차관은 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이전「DX-Korea 2022」방위산업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하여 우리 방산업체의 우수한 차세대 첨단무기체계와 양국 간 방산협력 증진에 각별한 관심을 표명하였습니다.
□ 양 차관은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추진해 온 ’22년 국방교류협력 성과를 높게 평가하면서,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된 양국관계에 발맞추어 국방 및 방산분야 협력을 미래지향적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ㅇ 특히, 국방분야에서는 경우 정보·사이버·군수 분야, 연합훈련 등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인적·교육 교류를 체계적으로 확대하며, 아덴만에 파견된 청해부대와의 대해적작전 협력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ㅇ 방산분야의 경우 방위산업 및 국방과학기술 중장기 협력을 위해 양국이 노력해 나가야한다는 데 상호 공감하였으며, 신 차관은 천궁 II (M-SAM II) 사업과 관련하여 향후 아랍에미리트 군이 운용능력을 조기에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임을 강조하였습니다.
□ 신 차관과 알 다헤리 차관은 이번 차관급 운영위원회(Steering Committee) 회의가 유익하고 건설적인 논의를 보장함으로써 양국 국방부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였으며, 앞으로의 국방·방산협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는데 전적으로 의견을 일치하였습니다. <끝>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