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384호, "마블 대표 캐릭터 '아이언맨' 게임 제작"
EA 산하 모티브스튜디오가 제작하는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 '아이언맨'은 주인공인 토니 스타크의 매력을 살리는 데 중점을 둘 예정입니다.
모티브스튜디오는 현재 리메이크 '데드스페이스'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스타워드 스쿼드드론'과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를 제작한 바 있습니다.
빌 로즈맨 마블게임즈 부사장은 "재능 있는 팀과 협력해 마블에서 가장 중요하고 사랑받는 캐릭터 중 하나에 대한 비전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제작사는 꾸준히 패치를 진행해왔지만, 게임에 대한 반응은 미미한 수준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일본의 대표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트리거가 CDPR과 함께 제작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사이버펑크: 엣지러너'가 좋은 평가를 받으며 게임에도 다시 관심이 쏠리기 시작했습니다.
CDPR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100만 명의 유저가 게임을 찾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재판 과정에서 판사는 핵이 게임사의 저작권과 권리를 침해하지 않았다고 판단해 저작권 침해 사유는 인정하지 않았는데요.
에임정키스는 이제 반대로 번지를 고소했는데요. 번지가 정보를 얻기 위해 개발자의 컴퓨터를 해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번지가 핵 제작사를 상대로 계속 승소했던 이전 사례와 달리 법정 공방이 새로운 국면을 맞았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탈레반 정부는 게임이 젊은이에게 미치는 영향 때문에 '배틀그라운드'를 차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금지 조치로 인해 '배틀그라운드'는 90일 이내에 아프가니스탄 내 서비스를 중단해야 합니다.
약 90개의 개발 중인 영상과 함께 일부는 소스 코드까지 대규모 내용이 온라인으로 공개됐습니다.
이에 락스타게임즈는 관련 영상을 삭제하며 수습에 나섰는데요. 최근 같은 해커에 의해 피해를 본 우버와 함께 협조하며 미국 FBI와 법무부는 수사에 나섰습니다.
오는 2023년 4월 7일 개봉하는 영화 '슈퍼 마리오'는 '마리오' 역에 크리스 프랫, '피치 공주'에 안야 테일러 조이, '쿠파'에 잭 블랙 등 할리우드 대표 배우와 코미디 배우가 참여합니다.
한편, 게임, 영화, 만화 등 서브 컬쳐 종합 행사로 펼쳐지는 뉴욕 코믹콘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뉴욕시에서 펼쳐집니다.
지난 2019년 개최됐던 '도쿄게임쇼'가 26만 2076명을 기록했던 것에 비하면 적은 수치지만 올해는 코로나 확산을 막고자 초등학생 이하 관람객 입장 금지와 현장 티켓 판매 제한 등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내년에도 펼쳐질 '도쿄게임쇼'는 오는 2023년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치바현 마쿠하리멧세에서 진행됩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