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주제곡 MV 엇갈린 반응..숨은 그림찾기 이어져

김용우 입력 2022. 9. 23. 09:55 수정 2022. 9. 23. 09: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주제곡인 Star Walkin'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반응은 엇갈렸다. '좋다'라는 반응부터' '형편없다'라는 이야기까지 다양하다.

예전부터 롤드컵 뮤직비디오는 전년도 우승팀을 부각하는데 올해는 주인공이 4명이다 보니 2021년 우승팀 에드워드 게이밍(EDG)을 홀대했다는 반응도 있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주제곡인 Star Walkin’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반응은 엇갈렸다. '좋다'라는 반응부터' '형편없다'라는 이야기까지 다양하다.

미국 래퍼이자 가수인 릴 나스 엑스(Lil Nas X)가 부른 롤드컵 주제곡 Star Walkin’의 뮤직비디오가 23일 자정에 라이엇 게임즈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됐다.

젠지e스포츠 '쵸비' 정지훈, 팀 리퀴드 '코어장전' 조용인, 에드워드 게이밍(EDG) '메이코' 텐 예, 프나틱 '휴머노이드' 마렉 브라즈다가 주인공인 Star Walkin’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이후 관계자들 사이서는 호불호가 갈렸다.

'좋다'라는 반응도 있지만 '최악이다', '형편없다(Wack)'라는 의견도 관계자들 사이서 나왔다. 예전부터 롤드컵 뮤직비디오는 전년도 우승팀을 부각하는데 올해는 주인공이 4명이다 보니 2021년 우승팀 에드워드 게이밍(EDG)을 홀대했다는 반응도 있었다.

이미지=라이엇 게임즈.
만화화된 뮤직비디오 내 숨은그림찾기도 이어졌다. 초반에 '코어장전' 조용인이 커피를 마시며 이동하는 데 커피잔에 새겨진 '은지'는 조용인의 아내 이름이다.
이미지=라이엇 게임즈.
또한 다음 씬에서 조용인 옆에 있는 사람이 자(Ruler)를 들고 있는데 이는 2017년 롤드컵 삼성 갤럭시(젠지e스포츠)의 바텀 듀오였던 '룰러' 박재혁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이미지=라이엇 게임즈.
주인공 중 한 명인 '메이코'가 등장하는 씬에 나오는 'Crazy is our Game'는 LPL의 시즌 슬로건이다. 메이코 옆에 사람이 입은 티셔츠의 '777'은 EDG의 레전드 '클리어러브' 밍카이의 숫자다. 밍카이는 선수 시절 소환사 명을 '클리어러브7'로 바꾸기도 했다. 좌측의 여성 고양이 귀는 '메이코'의 고양이를 뜻한다. '메이코'는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데 지난해 롤드컵 우승 스킨이 고양이 이미지의 유미였다.

반응은 엇갈리지만 롤드컵 Star Walkin’ 뮤직비디오는 공개 9시간 만에 300만(현재 291만)을 기록하며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게임.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