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 배경 서브컬처 신작 '무기미도' 사전등록 실시

이원희 입력 2022. 9. 22. 18:4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란과 위험 도사리는 인류 멸망 이후 범죄도시를 배경으로 한 서브컬처 게임
특수한 능력과 범죄 이력, 숨겨진 스토리로 마음을 빼앗는 캐릭터들 '눈길'

광란과 위험 도사리는 인류 멸망 이후 범죄도시를 배경으로 한 서브컬처 게임
특수한 능력과 범죄 이력, 숨겨진 스토리로 마음을 빼앗는 캐릭터들 '눈길'

아이스노 게임즈(AISNO 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서브컬처 게임 '무기미도'의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무기미도'는 인류 문명이 파괴된 범죄도시 '디스시티'를 배경으로 하는 실시간 전략 RPG로, '미노스위기관리국(MBCC)'의 신임 국장으로 부임한 플레이어가 범죄자들을 수감시켜 그들의 특수한 힘을 이용해 위기에 대처하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일반인을 초월하는 특수한 능력, 비밀스럽게 감춰진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수감자들과의 관계는 이 게임의 백미다.

'심문'을 통해 수감자들과 대화를 하며 의문점을 발견하고, 적절한 타이밍에 증거물을 제시, 수감자들의 범행을 밝히거나 비밀을 파헤치는 과정은 스릴러 영화 못지않은 쾌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수감자들과 함께 전투에 참가하고 교류하며 유대감을 쌓는 과정에서 비밀에 쌓인 스토리가 공개돼 게임의 몰입도를 더한다.

이 같은 서브컬처의 특징과 실시간 전략 RPG 요소들이 이용자 취향을 제대로 저격, 지난 8월 중국에서 출시 당시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6위를 달성했다.

글로벌 출시에 앞서 공개된 사전예약 홈페이지에서는 주요 캐릭터와 세계관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 참여자 수에 따라 헤카테 한정 스킨 등 유용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무기미도' 사전등록은 사전등록 페이지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