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최대 300명 대규모 채용

서정원 2022. 9. 22. 14: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 앱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토스)가 24개 직군에서 최대 300명을 채용한다.

토스는 내달 31일까지 '2022 토스커뮤니티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토스, 토스뱅크, 토스페이먼츠, 토스증권, 토스인슈어런스, 토스씨엑스, 토스글로벌, 토스플레이스 등 전 계열사 24개 직군에서 최대 3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 ▲직무 인터뷰 ▲문화 인터뷰 순으로 진행된다. 직군에 따라 과제 또는 코딩 테스트 전형을 추가로 실시한다. 문화·직무 인터뷰 모두 화상으로 진행되고 서류 전형부터 최종 합격 발표까지 최장 3주 이내에 마무리된다. 지원 가능한 직군은 개발, 제품, 보안 등 총 24개다.

최근 6개월 내 입사 지원 이력이 있던 사람도 재지원이 가능하다. 또 어떤 직무에 지원해야 할지 고민이 될 경우 토스 채용 페이지 내 '합격 확률 높은 포지션 찾기' 기능을 통해 적합한 직무를 추천받을 수도 있다. 현재 이직 의사가 없는 경우라도 '인재풀'에 등록해 두면 추후 적합한 포지션이 생길 경우 토스 채용팀의 연락을 받을 수 있다. 토스는 서류 합격자 중 총 400명을 추첨하여 최종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성장 지원금' 100만 원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토스의 새로운 로고가 적용된 노트북 슬리브를 증정한다. 토스는 우수인력 영입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토스커뮤니티 전체 임직원은 2020년 8월 650여 명에서 2022년 8월 기준 1800명으로 늘었다.

[서정원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