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뜨겁게, the Reds'.. 카타르월드컵 응원 슬로건 선정

유원상 기자 2022. 9. 22. 14: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 뜨겁게, the Reds'가 오는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한국의 공식 응원 슬로건으로 확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22일 카타르월드컵에서 축구대표팀을 응원할 때 사용할 슬로건으로 '더 뜨겁게, the Reds'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 뜨겁게, the Reds'가 2022 카타르월드컵의 응원 슬로건이다. 사진은 대한축구협회가 공개한 카타르월드컵 응원 슬로건. /사진=뉴스1
'더 뜨겁게, the Reds'가 오는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한국의 공식 응원 슬로건으로 확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22일 카타르월드컵에서 축구대표팀을 응원할 때 사용할 슬로건으로 '더 뜨겁게, the Reds'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문구는 대표팀의 카타르 현지 훈련 캠프·숙소·미디어 센터 등에 부착될 예정이다.

해당 슬로건은 지난달 13~24일 진행한 협회와 붉은악마가 축구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약 4만2000개의 문구가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선작을 제출한 축구팬에게는 대표팀의 조별리그 첫 경기 우루과이전을 현장에서 관전할 수 있도록 항공·숙박·티켓 등이 제공된다.

이정섭 대한축구협회 경영본부장은 이번 슬로건에 대해 "최초로 겨울에 열리는 월드컵이라 한국은 추운 날씨지만 6월에 열린 역대 어느 월드컵보다 더 뜨거운 응원 열기를 만들어 보자는 의미를 잘 담았다"며 "붉은 유니폼의 태극전사들이 중동의 뜨거운 사막보다 더 불타오르는 투혼을 그라운드에서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도 잘 표현했다"고 밝혔다.

월드컵 응원 슬로건은 지난 2002년부터 시작했다. ▲2002 한일월드컵에는 'Be the Reds' ▲2006 독일월드컵은 'Reds go together' ▲2010 남아공월드컵에는 '승리의 함성, 하나된 한국'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는 '즐겨라 대한민국' ▲2018 러시아 월드컵 당시에는 'We, the Reds'가 응원 슬로건으로 채택된 바 있다.

[머니S 주요뉴스]
'학폭 의혹' 이영하, 첫 공판서 혐의 전면 부인
김민재, EPL 빅클럽이 원한다… 손흥민과 한솥밥?
"사실 조상신 모신다"… 조이, 무속인이었다?
"못 잊었나"… 지드래곤, 제니와 투샷에 '좋아요♥'?
돈을 바닥에 깔고 잤다는 트로트가수… 누구?
"강하다"… 김민재, '공중볼 경합' 부문 리그 1위
"장난하나"… '50대 여배우 불륜' 주장 男, 기자회견 취소
오현경 무슨 일 있나… "무너지지 않기 위한 용기"
김민재 합류한 벤투호… 완전체로 훈련 진행
"♥김지민 돈 많아 좋아해?"… 김준호, 당황한 사연

유원상 기자 wsyou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