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미국 연준이 기준금리를 세 번 연속 0.75% 포인트 인상했습니다.
파월 연준 의장은 물가를 잡기 전까지 금리를 계속 올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국내 외환시장에서 원 달러 환율이 13년 6개월 만에 1,400원을 돌파했습니다.
개장하자마자 1% 넘게 떨어진 국내 증시는 하락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미국 연준이 기준금리를 세 번 연속 0.75% 포인트 인상했습니다. 파월 연준 의장은 물가를 잡기 전까지 금리를 계속 올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국내 외환시장에서 원 달러 환율이 13년 6개월 만에 1,400원을 돌파했습니다. 개장하자마자 1% 넘게 떨어진 국내 증시는 하락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3. 윤석열 대통령이 기시다 일본 총리와 약식 회담을 갖고 관계 개선 필요성에 공감했습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는 한 회의장에서 잠시 만나 짧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4. 푸틴 대통령의 동원령에 모스크바를 비롯해 러시아 전역에서 항의 시위가 벌어져 천 명 넘게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또, 튀르키예 등으로 가는 항공편이 매진되는 등 국외 탈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빌라서 숨진 채 발견됐던 엄마와 딸…반전 정황 나왔다
- 캐디 몸 더듬고 자랑하듯 영상까지…일본인 만행에 공분
- “유리창 깨고 훔쳐감” 아이비, 미국서 차 털렸다…파손 상태 봤더니
- “내가 살 수 있는 유일한 에르메스 제품”…뭐 나왔길래?
- “과일 먹으며 버텼다” 지진 실종자 17일 만에 극적 구조
- 고려대 총학서 초청한 '이 사람'…학생들도 누리꾼도 시끌
- 9조 원 넘는 수상한 '해외 송금'…우리은행 직원 체포
- 손 맞잡은 윤 대통령-기시다 총리…어떤 대화 오갔나
- “훼손된 시신 집단매장…러군 재편성은 거짓말”
- 순식간에 개인정보 100만 건…뻥뻥 뚫린 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