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X-젠지-T1, 내년 출범하는 '발로란트' 퍼시픽 리그에 출전

남정석 2022. 9. 22. 1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발로란트'로 겨루는 3개 국제 리그가 새롭게 출범한다.

이 가운데 하나인 퍼시픽 리그에 나서는 10개팀이 확정됐는데, 한국에선 DRX, 젠지, T1이 출전하게 됐다.

한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포괄하는 퍼시픽 리그에 나서는데, 참가팀 심사를 진행해 이들 3개팀이 기준을 통과한 것이다.

퍼시픽 리그는 한국 3개팀을 비롯해 일본, 동남아시아팀들이 출전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발로란트'로 겨루는 3개 국제 리그가 새롭게 출범한다.

이 가운데 하나인 퍼시픽 리그에 나서는 10개팀이 확정됐는데, 한국에선 DRX, 젠지, T1이 출전하게 됐다.

'발로란트'는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으로, 내년부터 3개 지역에서 매주 경기를 치르는 국제 리그를 중심이 돼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성공적인 e스포츠 종목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게 된다. 한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포괄하는 퍼시픽 리그에 나서는데, 참가팀 심사를 진행해 이들 3개팀이 기준을 통과한 것이다.

우선 DRX의 경우 '발로란트' 서비스 초창기에 비전 스트라이커즈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면서 102경기 연속 무패라는 기록을 세웠고 5번의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코리아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최근 끝난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에서 3위에 오르면서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갖췄음을 입증했다.

젠지와 T1은 한국에서 발로란트팀을 꾸린 적은 없지만 북미 지역에서 팀을 운영한 적이 있다. 젠지는 2017년 e스포츠 팀을 창단했고 '리그 오브 레전드' 이외에도 여러 종목의 팀을 운영하면서 세계 정상급 기량을 보여주며 명문 게임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T1은 한국 e스포츠의 태동이라 할 수 있는 '스타크래프트'부터 인기와 실력을 겸비한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명문 구단이다. 3개팀은 30일(한국시각 기준) 개막하는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도 나선 상황이다.

퍼시픽 리그는 한국 3개팀을 비롯해 일본, 동남아시아팀들이 출전한다. 퍼시픽에 합류하지 못한 팀들에게는 각 지역별 대회인 챌린저스 서킷과 어센션 토너먼트 등의 또 다른 기회가 주어진다. 이를 통과한 팀들은 2024년부터 2년 동안 국제 리그에 참가할 수 있다. 어센션 토너먼트는 매년 열리며 최종 우승을 차지한 팀은 해당 지역의 국제 리그에서 2년 동안 활동할 수 있다. 퍼시픽에서 활약할 10개 팀들은 오는 2023년 2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국제 킥오프 토너먼트에 참가해 라인업을 선보인다. 퍼시픽 개막은 킥오프 토너먼트가 끝난 이후인 3월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39세' 산다라박, 방부제 미모 그 자체였네...점점 더 어려지는 동안 비주얼
극단선택 故 정중지, 생전 남긴 글 “나 범죄자 아닌데, 다 조작된 루머인데”
김태형, 세 아들 살해한 아내 “면회 거절...아직도 이유 몰라” 눈물
남보라 “친동생, 7년 전 실종 이후 숨진 채 발견...고통, 평생 갈 것” 눈물
“폭행 기억 생생→공황장애” 개콘 개그맨, 사라졌던 이유
나나, 허벅지까지 뒤덮은 '전신 문신'...뱀→거미·나비가 한가득!
42세 송지효, 20대 걸그룹도 소화 못할 착붙 바이크쇼츠 소화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