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만나는 손정의 "삼성전자와 전략적 협력 논의"

강산 기자 2022. 9. 22. 10:3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그룹(SBG) 회장 겸 사장 (SBS Biz 자료사진)]

손정의(일본명 손 마사요시) 일본 소프트뱅크 회장이 한국을 방문해 삼성전자와 소프트뱅크 산하 Arm(암) 간 제휴 가능성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3년 만에 한국을 방문하는 손 회장은 "이번 방문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삼성과 Arm 간 전략적 협력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고 소프트뱅크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손 회장은 소프트뱅크가 대주주인 영국 반도체 설계회사 Arm을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에 400억 달러에 매각하려는 계획이 규제 당국 등의 반대로 무산된 이후 미국 나스닥 상장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고 지속적으로 밝혀 왔습니다.

Arm은 컴퓨터 중앙처리장치(CPU),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등 반도체 설계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어제 출장 귀국길에서 Arm 인수 관련 질문을 받고 "다음 달 손정의 회장이 서울에 오는데, 그때 우선 제안을 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세계 최대 반도체 설계업체인 Arm의 최대 주주는 손정의 회장이 이끌고 있는 소프트뱅크로, 지분 7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