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축구 통계사이트 선정 유럽 베스트 11

김민기 기자 2022. 9. 22. 09: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축구 전문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 선정 유럽 베스트 11/뉴시스

‘괴물 수비수’ 김민재(나폴리)가 유럽 5대 리그 베스트 11에 선정됐다.

축구 전문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22일 2022-2023시즌 유럽 5대 리그 시즌 베스트 11을 발표했다. 김민재는 평점 7.46을 받아 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유럽 5대 리그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페인 라 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 프랑스 리그1이다.

4-4-2 포메이션에서 김민재와 함께 선정된 수비수는 호제르 이바녜스(AS 로마), 뱅자맹 파바르(바이에른 뮌헨), 라미 벤세바이니(묀헨글라트바흐)다. 골키퍼는 얀 조머(묀헨글라트바흐).

미드필더진에는 리오넬 메시, 네이마르(이상 파리 생제르맹),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요주아 키미히(바이에른 뮌헨) 등 세계 정상급 스타들이 이름을 올렸다. 최근 막강한 화력을 뽐내고 있는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과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르셀로나)가 투톱을 이뤘다.

김민재는 올 시즌 이탈리아 무대로 진출한 뒤 올리비에 지루(AC밀란), 버질 판데이크(리버풀) 등 정상급 선수들을 상대로 판정승을 거뒀다는 평을 받았다. 19일 AC밀란과의 리그 경기에선 경기 종료 직전 수비에 성공해 팀 2대1 승리의 주역이 되기도 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