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결점' 김민재, 5대 리그 베스트11 선정

송혜남 기자 2022. 9. 22. 09: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민재(나폴리)가 올 시즌 개막 후 현재까지를 기준으로 유럽 주요 5대리그 베스트 11에 선정됐다.

김민재는 22일(이하 한국시각)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이 선정한 유럽 5대리그 베스트11에 센터백으로 이름을 올렸다.

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도 2연승을 달리며 A조 선두에 올랐다.

특히 올 시즌 개막 후 현재까지 평점 7.5를 받으며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민재(나폴리)가 5대 리그 베스트11에 센터백으로 이름을 올렸다. 사진은 지난 19일(한국시각) AC밀란전에 출전한 김민재. /사진=로이터
김민재(나폴리)가 올 시즌 개막 후 현재까지를 기준으로 유럽 주요 5대리그 베스트 11에 선정됐다.

김민재는 22일(이하 한국시각)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이 선정한 유럽 5대리그 베스트11에 센터백으로 이름을 올렸다. 그는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이상 파리 생제르맹),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르셀로나) 등 세계적인 선수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했다.

나폴리는 이탈리아 세리에A 개막 후 7경기 연속 무패를 달리고 있다. 또 지난 19일엔 강호 AC밀란에 2-1 승리를 거두며 리그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다. 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도 2연승을 달리며 A조 선두에 올랐다. 특히 올 시즌 개막 후 현재까지 평점 7.5를 받으며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다.

후스코어드의 분석에 따르면 김민재는 가로채기(매우 강함), 패스, 태클, 집중력(이상 강함) 등의 부문에서 강점을 보였다. 약점은 없다. 짧은 패스 플레이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김민재는 5대 리그 베스트11에서 왼쪽 센터백에 이름을 올렸다. 또 특별한 약점이 없는 것으로 분석됐다. /사진=후스코어드닷컴 캡처

[머니S 주요뉴스]
'학폭 의혹' 이영하, 첫 공판서 혐의 전면 부인
김민재, EPL 빅클럽이 원한다… 손흥민과 한솥밥?
"사실 조상신 모신다"… 조이, 무속인이었다?
"못 잊었나"… 지드래곤, 제니와 투샷에 '좋아요♥'?
돈을 바닥에 깔고 잤다는 트로트가수… 누구?
"강하다"… 김민재, '공중볼 경합' 부문 리그 1위
"장난하나"… '50대 여배우 불륜' 주장 男, 기자회견 취소
오현경 무슨 일 있나… "무너지지 않기 위한 용기"
김민재 합류한 벤투호… 완전체로 훈련 진행
"♥김지민 돈 많아 좋아해?"… 김준호, 당황한 사연

송혜남 기자 mikesong@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