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고독사 예방 위해 다양한 사업 진행해 나갈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춘천시(육동한)가 고독사 예방을 위해 인공지능(AI) 안부 서비스인 '네이버 클로바 케어콜'도입한다.
이를 위해 市는 지난 21일 네이버㈜와 인공지능(AI) 안부 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
인공지능(AI) 안부 서비스인 '네이버 클로바 케어콜'은 국내 최초 초거대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전화 돌봄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춘천)=박준환 기자]춘천시(육동한)가 고독사 예방을 위해 인공지능(AI) 안부 서비스인 ‘네이버 클로바 케어콜’도입한다.
이를 위해 市는 지난 21일 네이버㈜와 인공지능(AI) 안부 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
인공지능(AI) 안부 서비스인 ‘네이버 클로바 케어콜’은 국내 최초 초거대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전화 돌봄 서비스다.
사업 기간은 2023년 12월까지며 사회적 교류가 적고 우울감이 높으며 홀로 거주해 고독사 위험이 높은 65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주 1회 인공지능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고, 대화 리포트를 모니터링, 이상징후 발생 시 현장방문 등 선제적 대응한다.
손대식 복지정책과장은 “급격한 고령화와 노인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고독사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市에 따르면 춘천 1인 가구 나이별 분포는 30대 이하 39%, 40~50대 27%, 60대 이상 34%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복차림’ 김건희 여사, 뉴욕에서도 ‘태극기 배지’
- “아버지 죽이러 간다” 한밤 중 올라온 살인예고 글…사건의 전말은
- “‘이 남자’ 처럼 가능해?” 1천만 탈모인 놀라게 할 ‘구세주’ 등장?
- 살려달라던 아내까지 참변…대낮 거리서 50대 부부 살해한 母子
- 마스크 써도 빛난 존재감…홍수 피해 지역 간 女배우의 정체
- “무시할 땐 언제고” 순식간에 300억원 몰렸다, 사람들 난리 뭐길래
- 의붓딸 3살 때부터 11차례 성폭행한 40대 징역 15년
- 영화 ‘비상선언’ 조직적 악평 있었나…쇼박스 “경찰수사 의뢰”
- “한 달에 4000만원 버는데” 유튜버 밥줄 걱정, 말이 돼?
- 헤어진 여성 폭행하고 주거 침입했는데…“재범 않기로 다짐” 집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