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뉴진스' 로드비(RoaD-B), 21일 새 노래 'Icarus'로 팬심 저격 

손봉석 기자 2022. 9. 21. 21: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캄푸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돌그룹 RoaD-B(로드비)가 신곡을 발매한다.

21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가 된 RoaD-B(로드비)의 신곡 ‘Icarus’는 속도감 있는 신스 사운드와 몽환적인 느낌의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업템포 팝 댄스 곡으로 곡 전반에 휘몰아치는 분위기를 강렬한 사운드로 담아냈다.

노래 가사에는 밀랍으로 만든 날개를 달고 태양을 향해 날다 추락하는 최후를 맞은 그리스 신화 속 인물 이카루스의 이야기에 빗대어 갈망하는 대상을 향한 여정과 설령 추락하는 한이 있더라도 끝내 닿고 싶어 하는 간절한 마음을 표현해 몰입감을 높였다.

곡은 카라, 인피니트 등 K-POP 그룹들의 히트곡을 다수 만들어낸 프로듀싱 팀 스윗튠(Sweetune)이 작업해 완성도를 높였고 신스 팝을 접목시킨 뉴트로 사운드로 RoaD-B(로드비)만의 치명적 매력을 이끌어냈다.

찬성, Eddy, 백한, DAY, TEEN으로 구성된 5인조 아이돌그룹 RoaD-B(로드비)는 길을 뜻하는 ‘ROAD’와 소년들을 뜻하는 ‘BOYS’를 결합해 ‘앞으로 한발씩 나아가는 모든 방향이 곧 소년들의 길이 된다’는 의미와 ‘소년들의 음악으로 새로운 길을 열어가겠다’는 두 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RoaD-B(로드비)는 최근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의 공연 및 에이전시 관계자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으며 차세대 남자 4세대 아이돌이자 K-POP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고 있어 이번 활동에 더 기대가 모인다.

RoaD-B(로드비) 신곡 ‘Icarus’ 무대는 오는 22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공개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